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기간성 보험(Term Life)을 종신형 보험(Permanent Life)으로 전환하는 방법 [ASK미국-조앤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재정 전문가

▶문= 현재 45세 남성이며 4년 전 새로운 비즈니스 론을 하면서 50만 달러 생명보험을 꼭 가입해야 하는 조건이 있었습니다. 비즈니스를 새로 시작하며 경제적인 여유가 없어 종신형 보험이 아닌 20년 텀보험에 가입을 했습니다. 지금은 비즈니스가 안정되어 텀보험 대신 다양한 혜택이 있는 종신형 보험으로 가입을 원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걱정은 최근 혈압약 복용을 시작했는데 지금 새로 가입을 하면 신체검사 시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답= 최근 혈압약 복용을 시작했다고 하여 신체 검사 시 전보다 꼭 나쁜 등급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회사에 따라서는 혈압약을 복용해도 어떻게 유지하느냐에 따라 좋은 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신형 보험을 원하는 경우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현재 가지고 있는 텀보험에 텀 컨버전이라는 조항이 있다면 정해진 기간 안에 가입 시와 같은 등급으로 종신형 보험으로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보험사마다 프로모션 기간이 있어 가입한지 3~5년 된 다른 보험회사의 텀 보험들 가입 시와 같은 등급을 적용하여 종신형 보험으로 전환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현재 혈압약만 복용하고 있다면 가장 좋은 등급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다시 한번 검사를 받은 후 본인에게 맞는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종신형 보험은 사망 시 받는 혜택인 'Death Benefit' 뿐만 아니라 살아생전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인 'Living Benefit'이 있는데, 첫째는 단기간이 아닌 장기간의 현금 축적을 통해 주택 구입 시 다운페이의 일부분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또는 노후에 소셜 연금과 더불어 노후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캐시 밸류(cash Value)를 이용한 혜택이 있습니다. 둘째는 현재 가장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롱텀케어 발생 시 경제적 부담이 되는 롱텀케어 비용을 미리 생명 보험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 등도 있습니다. 또한 가입한 기간성 보험인 텀보험은 정해진 기간 동안만 정해진 보험료로 가족이나 비즈니스를 보호할 수 있지만 종신형 보험은 평생 동안 생명 보험이 보장되는 상품이 있기에 가족들이나 원하는 기관에 상속을 목적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하셔서 가입 목적, 경제적 상황에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문의: (213)718-8109 (909) 618-4865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