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K타운 나이트 마켓’ 먹거리·볼거리 풍성한 문화축제 열려

주류사회 젊은이들이 LA한인타운을 중심으로 한 한류 먹거리와 놀이 문화를 한자리에서 즐기는 축제 한마당인 ‘K타운 나이트 마켓’이 돌아온다.

‘K타운 나이트 마켓’ 측은 오는 6월17~18일 이틀간 LA한인타운 중심부에 위치한 ‘로버트 케네디 커뮤니티 스쿨’에서 또 한번의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타운 나이트 마켓’은 지난 2014년 1회 행사에서 무려 8만여명의 젊은이들을 한자리에 모았던 행사이다. 한인 위주로 진행되는 기존의 축제들과는 달리 다양한 인종의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했다는 점에서 한인타운 축제 문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K타운 나이트 마켓’의 대니 박 운영 책임자는 “먹거리에서부터 음악, 패션, 공연 등 다양한 문화를 한자리에 모으고 젊은이들이 쉽게 사용하는 채널을 이용해 홍보를 진행하는 게 기존 한인 축제들과의 차별점”이라며 “한인 문화가 타인종에 노출돼 한인 경제에 도움이 되고 재능있는 한인 젊은이들이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쳐 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해의 경우 재정적인 문제와 장소의 제한으로 1회때에 비해 더 나은 성과를 만들어내진 못했다. 이 이벤트를 이끄는 박씨와 그의 파트너 고든 카오(Gordon Kao)는 “LA한인타운에 다양한 사람들이 서로를 알리고 즐기며 화합하는 자리를 만들자는 초심을 지켜내자는 다짐을 거듭했다”며 “애너하임 앤젤스 스타디움에서 개최한 ‘OC블럭파티’, 애니메이션 팬들을 위한 축제인 ‘애니메 임펄스’ 등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보다 나은 축제를 만들 수 있는 내공을 쌓았다”고 말했다.

이 같은 경험은 올 축제에 참가하는 업체와 다양한 공연의 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로 스시’, ‘보바 베어’, ‘55번지 라면’ 등 44개의 요식업체, 서울소시지 등 10개의 푸드트럭 등의 먹거리와 젊은층의 패션을 주도하는 스투시, DOPE, 보이런던 등의 의류업체들이 이번 축제에 참가한다.

또한 이전 행사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주차공간을 두 배로 늘리는 등 방문객들을 위한 편의 시설도 큰 폭으로 확충했다.

박 책임자는 “한인 문화를 주류사회에 알리는 축제로 더욱 크게 도약하기 위해선 이 이벤트의 의미와 발전 가능성에 대한 한인 사회 전체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커뮤니티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날짜: 6/17-6/18 (금,토)
시간: 4pm-11pm (금)
2pm-11pm (토)
장소: Robert F Kennedy School Community Schools

티켓 및 문의:
www.ktwonnightmarket.com 에서 무료티켓 구입가능 (sign-up 필수) / info@ktownnightmarket.com


김도희 인턴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