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정인석한방칼럼] 침술치료의 적용범위

진료를 하다 보면 가끔 안타까운 경우를 종종 접하게 된다. 어떤 분은 오십견으로 어깨가 아파서 팔을 움직이거나 잘 쓸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는데도 어깨치료와는 관계가 없는 의료기관을 통해 치료를 하다가 고치지를 못하고 오랫동안 고생하는 경우를 접하게 된다. 심지어 1-2년을 고생하다가 뒤늦게 한의원을 찾는 사람도 있다. 처음부터 침술치료를 했더라면 그렇게 고생하지 않아도 될 것을 치료의 선택을 잘 못해서 고생한 경우다. 심지어 이제는 고칠 길이 없나 싶을 정도로 낙담하는 사람도 접할 수 있었다. 어떻게 이 지경에 이르도록 제대로 치료하지 못했을까 하는 안타까움이 들 때가 한 두번이 아니다. 어깨가 아파서 팔을 움직일 수 없는 경우에는 침술치료로 그 즉시 효과를 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침을 맞은 즉시 팔을 들어올리면 바로 올라가는 것을 많이 보기 때문이다.

또는 무릎이 아픈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무릎이 아프면 대개는 관절염이 아닐까 하는 의심을 하게 된다. 그러나 관절염보다는 무릎관절 주위의 통증이 더 많은 것을 보게 된다. 이런 경우는 침술치료만큼 확실한 것은 없다. 침술치료 후 바로 보행에 불편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손이나 발의 저림 현상이나 감각이 둔하여진 경우, 마비감은 침술치료가 가장 효과적인 치료라 하겠다. 목 디스크의 후유증으로 팔이나 손이 저리는 경우 침을 맞는 순간 통증이 없어지는 것을 종종 경험하게 된다. 목 디스크로 팔이 아프고 저려서 고생하든 어떤 미국 사람은 후유증으로 팔이 아프고 저려서 잠을 잘 수가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워 했는데 침을 맞게 되자 즉시로 통증이 없어져서 침에 무엇을 발랐느냐고 묻기까지 한 사람도 있었다.

부인과질환에도 침술치료는 많은 도움이 된다. 한 예로 어느 날 밤 10시가 넘어서 지인으로부터 전화가 왔었다. 부인이 자궁출혈이 여러 날이 있었는데 지금 너무 심해서 걱정이 된다며 늦었지만 집으로 찾아가면 되지 않겠냐는 것이다. 그리고 잠시 후에 두부부가 와서 침을 맞고 돌아갔다. 집에 돌아가서는 얼마 되지 않아서 출혈이 멎었다며 전화가 왔다. 이뿐만 아니라 요실금이나 소변을 자주 보러 가는 경우에도 침술치료의 효과가 뛰어나다. 도미니카에서 어느 선교님의 사모님께서는 낮에는 물론 야간에 매일 밤에 7-8번이나 화장실에 다니는 불편함으로 편히 잠을 잘 수가 없을 정도였다. 하지만 침술치료로 오랫동안 불편했든 것이 바로 해결되었다.

알러지 또한 침술치료의 효과는 빠르고 확실하다. 특히 봄철의 꽃가루 알러지로 재치기나 콧물 눈이 가렵고 충혈이되며 불편한 것은 침술치료의 효과가 즉시로 나타나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재치기를 하고 콧물이 나는 경우에도 침을 맞고 있으면 즉시로 마르거나 증상이 크게 경감되고 코가 뻥 뚫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금연침이나 알코올, 마약 등 중독에 대한 해독작용 또한 침술치료의 효과는 우수하다. 금연침으로 담배를 끊게 되는 것은 니코친 중독에 대한 해독작용으로 인해 담배 맛을 잃게 되므로 담배를 끊을 수 있는 것이다. 이 외에 오십견이나 요통, 테니스 엘보, 신경통 근육통, 위장장애, 중풍 후유증, 마비질환, 손발의 차가운 증상 등 모든 통증에 대한 치료는 역시 침술치료가 가장 빠르고 뛰어나다. 또 심장질환이나 폐, 기관지 질환으로 호흡이 거칠거나 불편한 경우에도 침술치료는 특이할 만하다. 이러한 질병으로 호흡이 짧거나 깊은 호흡이 되지 않는 경우의 침술치료는 놀랄 만하다. 침을 맞으면 몇 분내로 호흡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다.

병명도 없이 고생하는 이상한 질병이나 난치병 등, 침술치료의 범위는 매우 광범위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빠른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고생을 덜하고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될 것이다. ▶문의: 678-380-110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