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교인 감소 외에도 말 못할 사정 있다"

나성영락교회 당회측 "곧 입장정리"

나성영락교회가 담임목사 불신임 표결 파문으로 내부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지난 24일 김경진 담임목사에 대해 당회가 불신임 표결을 진행한 것을 두고 교인들의 여론이 대립하고 있다.

김경진 목사를 옹호하는 측에서는 "주일 예배 때 장로들의 출입을 금지시키자"는 주장을 펼치는가 하면, 반대쪽에선 "담임목사가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는 의견으로 갈리고 있다.

하지만, 나성영락교회 주요 관계자들은 입장은 다르지만 "그동안 곪아왔던 것이 결국 터진 것"이라는 데 인식을 공유하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관계자는 "솔직히 김경진 목사 부임 이후 내부적으로 불협화음이 많았던 건 사실"이라며 "일반 교인들은 잘 모르겠지만 그동안 당회가 교회 정상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결국 담임목사의 사역을 더 이상 도울 수 없다고 판단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24일 열린 당회는 김경진 담임목사에게 ▶뚜렷한 목적 없이 잦은 해외 출타 요구 및 교회 재정을 무리하게 이용한 점 ▶해외 선교 후 아무런 보고도 없는 점 ▶복음과 무관한 인본주의적 설교 ▶교회의 신학적 노선과 맞지 않는 강사를 당회와 협의 없이 선정한 점 ▶급격한 교인 감소에도 아무런 대책이 없는 점 등을 질의했다. 또, 이런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고 담임목사와 장로 전원(신임장로 4명 제외)의 동반 사퇴를 요구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당회 한 관계자는 "우리는 끝까지 이 문제를 조용히 해결하고자 한다. 그동안의 문제와 논란에 대해 곧 당회측의 입장을 정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 나성영락교회는 그동안 장로, 안수집사 등 임직자 부족으로 교회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지난해 연말 안수집사와 운영위원들이 대거 휴무를 신청했고, 장로 선출도 후보가 부족해서 본인이 직접 자신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바꾼 바 있다.

나성영락교회 문제가 본지의 단독보도로 알려지자 많은 독자들이 댓글이나 전화를 통해 목사를 옹호하거나 책임을 져야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교회 한 원로는 "그동안 김 목사의 설교에 대해 많은 교인이 문제를 느껴왔지만 교회를 위해 조용히 떠나 마음이 많이 아팠다"고 말했다.

다른 한 교인은 "김 목사와 같은 선한 분을 중대한 결격 사유도 없는데 불신임한다는 것은 장로들이 목사를 흔들겠다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열 기자 jang.yeo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