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고품격 나들이 게티빌라 … 버스 타고 가볼까

메트로 엑스포 라인 운행 시작
교통 체증 피하고 주차비 안내

LA 대중교통국이 주민의 문화 생활을 돕기 위해 LA 게티센터와 말리부 게티빌라행 버스 노선(Expo Line)을 추가 개통, 엄청난 트래픽을 피해 개인 차량없이 편하게 게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게티센터 노선은 주중 734번, 주말에는 234번이 운행한다. 이 버스는 메트로 엑스포 라인 세펄베다 스테이션(Sepulveda Station)에서 탈 수 있다.

말리부 게티빌라는 다운타운 샌타모니카 스테이션 건너편(5가와 콜로라도 애비뉴)에서 메트로 익스프레스 534번을 타면된다.

LA교통국은 앞으로 주민의 이용 현황을 파악해 노선을 증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티 홍보팀은 "현재 게티 센터에서는 중국 실크로드의 불교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전시회(Cave Temples of Dunhuang:Buddhist Art on China's Silk Road)가 엄청난 호응 속에 열리고 있으며 게티 빌라에서는 로마시대의 화려한 문화와 로마인의 일상을 살필 수 있는 모자이크 전시회(Roman Mosaics Across the Empire)가 선보이고 있다"며 많은 주민의 관람을 기대한다.

지난 7일 오픈한 게티센터 둔황석굴 전시회에는 세계적 미스터리로 불리는 중국 실크로드의 둔황석굴을 장식한 다양한 문화 유산이 선보이며 실제 둔황석굴 3곳을 그대로 재현한 모형이 설치돼 있다.

게티빌라의 로마시대 모자이크 전시회에는 로마시대의 다양한 모자이크 뿐 아니라 로마제국의 영향을 받았던 인근 북아프리카, 시리아 갈리아 지역에서 발굴된 수백여점의 모자이크가 전시된다.

게티 센터의 실크로드 둔황석굴 전시회는 9월4일까지. 게티빌라의 로마 모자이크 전시회는 9월12일까지 계속된다.

게티 홍보팀 줄리 재스콜은 "메트로 버스를 이용하게 되면 게티를 관람료와 파킹료 없이 완전히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된다"며 버스 이용을 적극 권한다.

게티 센터는 화~금요일ㆍ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관한다. 월요일은 폐관. 하지만 9월 4일까지는 관람객의 여름 나들이를 위해 개관시간을 연장, 금요일은 오후 9시까지, 일요일은 오후 7시까지 오픈한다.

게티 빌라는 수~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픈한다. 화요일은 폐관. 공휴일은 문을 닫는데 독립기념일에는 오픈한다. 게티빌라도 주민의 여름나들이를 위해 8월 27일까지는 토요일 오후 9시까지 개관시간을 연장한다.

게티센터와 게티빌라의 입장료은 언제나 무료. (게티빌라의 무료 입장을 위해서는 입장권을 미리 예약해야 한다)

파킹은 게티센터와 게티빌라 모두 15달러, 오후 4시에는 모두 10달러로 할인된다. 또한 게티는 같은 날 게티센터와 게티빌라를 관람하는 사람의 경우 파킹료를 한곳에서만 내도록 하는 파킹 특별 서비스(Pay Once, Park Twice)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먼저 관람하는 곳의 뮤지엄 인포메이션 데스크에 문의, 다음 장소에서 사용할 무료 파킹 티켓을 확보해야 한다.

▶문의: 게티: www.getty.edu/visit (310)440-7300

메트로 : (323)466-3876, www.metro.net : METRO Trip Planner.

▶주소: Getty Center : The Getty Center is at 1200 Getty Center Drive, LA

Getty Villa : 17985 Pacific Coast Highway, Pacific Palisades


유이나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