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9.0°

2020.02.23(Sun)

[건강이야기] 직장인, 스트레스 해소 마사지법

[LA중앙일보] 발행 2016/07/20 스포츠 23면 기사입력 2016/07/19 20:04

스트레스는 직장인의 숙명이다. 강북삼성병원 기업정신연구소가 2014년 한 해 동안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성인 직장인 19만5666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61.7%가 직무 스트레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영국 온라인 의학전문지 '메디컬 뉴스 투데이'는 직장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부위 별 스트레스 해소 마사지법 6가지를 소개했다.

엄지와 검지 사이=스트레스로 두통이 올 때에는 엄지와 검지 사이 삼각형을 이루는 살 부위를 압박해준다. 반대편 손 엄지와 검지로 이 부위를 꼭 짜듯이 10~20초 동안 두통이 완화될 때까지 눌러준다. 반대편도 동일하게 하면 된다.

머리 뒷부분=머리 아랫부분을 자극하는 것은 두통을 완화시키는 또 다른 방법. 목뼈를 중심으로 머리 뒤편 두개골 바로 아랫부분 양쪽을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눌러준 뒤 10까지 센다.

귓불=귓불을 자극하면 두통이 완화되면서 신체가 안정을 찾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양 쪽 엄지, 집게손가락으로 귓불을 쥐어짜듯 움켜쥔 뒤 아랫방향으로 아프지 않을 정도로 힘껏 당긴다. 20초 동안 실시하면서 코를 통해 천천히 복식호흡하면 안정 효과가 더 강화된다.

목과 어깨=오랜 시간 컴퓨터 앞에서 타자를 치다 보면 목과 어깨에 긴장이 쌓이게 마련이다. 어깨를 최대한 많이, 귀까지 움츠려 올린 뒤 5초 버티고 다시 최대한 많이 낮추고 5초 버티는 동작을 반복한다. 어깨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데 좋다.

=양쪽 반대편 손을 이용해 머리를 왼쪽과 오른쪽 방향으로 최대한 떨 군 뒤 각각 10까지 센다. 목의 긴장을 완화하는 데 좋다.

골프공으로 발 마사지=사무실에서 신발을 벗고 발밑에 골프공을 두고 골고루 굴려준다.

관련기사 건강 이야기- 시리즈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황세희 박사

황세희 박사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