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무료로 택시 태워 드립니다" 차량공유 서비스 '큐(CUE)' Free Riding 이벤트

LA·OC·South Bay 지역 한정
29일 ~ 31일까지 3일 동안 3pm-6pm
'큐(CUE)'앱을 통해 택시 신청 호출
차량 이용 요금 및 팁까지 무료

26일 공식 론칭을 앞둔 한인커뮤니티 차량쉐어서비스 '큐(CUE)'가 자사 시스템과 고객 서비스에 대한 한인 고객들의 평가를 듣기 위해 '무료 택시 이벤트'를 개최한다.

택시 서비스가 필요한 한인들은 이번 이벤트 기간에 무료로 '큐'의 차량을 이용하게 된다.

무료 택시 이벤트는 LA,OC, South Bay 지역에 한하며 기간은 8월 29일(월)부터 31일(수)까지 매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3시간 동안만 이용 가능하다.

무료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사용자로서 출퇴근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직장인, 어린 자녀의 등 하교 픽업 드랍 서비스가 필요한 학부모 또는 병원이나 관공서 방문자, 개인적인 용무로 해당지역 한인타운에 용무가 있는 한인이면 누구나 무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심지어 대형 한인 마켓에 장을 보러 가는 주부들이나 시니어들도 무료 택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 택시 이용방법은 우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플레이 스토어에서 '차량공유서비스' 단어를 입력 후 큐 앱을 다운받아야 한다. 그 후 큐 앱을 실행하고 앱에서 알려주는 설정단계에서 절차대로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에 자신이 있는 위치에서 택시를 Request 하면 큐 차량이 바로 그 지점으로 도착하게 된다.

택시를 요청한 한인은 목적지까지 큐 차량을 택시처럼 이용하면 된다. 목적지에서 내릴때에는 요금 뿐만 아니라 팁을 전혀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큐는 실시간 GPS와 자동 결제 시스템이 장착된 한국어가 지원되는 차량공유 서비스다. 쉽게 말하면 한인이 '큐'의 앱을 이용해 택시를 요청하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한인 운전자의 차량이 제공되는 서비스다.

우버나 리프트를 탑승할 경우 영어권 운전자와의 언어 소통이 가장 큰 걸림돌이지만 큐는 한국어를 사용하는 모범적인 한인 운전자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펼친다.

'큐'는 어떠한 차량관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TNC 라이선스와 보험에 가입돼 있다.

큐(CUE) 는 현재까지 총 3번에 걸친 세미나를 열었는데 첫번째는 '무허가 택시의 합법화 전환'이란 주제로 두번째와 세번째는 LA와 OC에서 각각 '운전자모집'에 대한 공개 사업설명회 형식의 세미나를 진행하며 한인커뮤니티내의 건전한 교통문화 정착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소자본 창업을 위한 로컬 사업자 및 E2 소액 투자자도 모집중이다.

큐(CUE) 앱 다운로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튜브 동영상에 업로드되어 있으며 www.q-cu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213)599-7044, (949)230-5280


김윤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