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haze
57.74°

2021.12.04(SAT)

재학생들이 평가하는 대학 순위…육군사관학교·하비머드 수업량 최고

[LA중앙일보] 발행 2016/09/06 미주판 27면 입력 2016/09/05 15:38

최고 파티 대학은 위스콘신대

2017년 프린스턴리뷰 발표

대학생들이 평가하는 최고 대학교는 어디일까?

2017년도 프린스턴리뷰 대학 순위에 따르면 공부를 가장 많이 하는 대학으로 웨스트포인트 육군사관학교와 캘리포니아에 있는 유명 공대 하비머드가 각각 뽑혔다. 또 최고의 도서관을 갖춘 대학은 시카고 대학, 최고의 교수진이 있는 대학은 웰즐리 대학이다.

반면 파티가 많은 대학은 위스콘신대로 조사됐다. 파티대학은 음주·마약·복용·공부 시간·사교 클럽 회원 수 등을 따져 조사했다. 위스콘신대 매디슨 캠퍼스에 이어 웨스트버지니아대 모건타운이 최고의 파티대학 명단 2위를 차지했으며 ▶일리노이대 어바나샴페인(UIUC) ▶리하이대 ▶버크넬대 ▶아이오와대 ▶미시시피대 ▶시라큐스대 ▶툴레인대 ▶콜게이트대가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이번 순위에 따르면 스탠퍼드대학을 포함해 포모나와 클레어몬트매케나, 피처 칼리지가 학생들의 학비 지원을 잘 해주는 대학으로 선정됐다.

1위는 바사칼리지(VAssar College)가 뽑혔으며 그 뒤로 ▶프린스턴대 ▶보든칼리지 ▶밴더빌트대 ▶포모나칼리지 ▶클레어몬트매케나칼리지 ▶콜게이트대 ▶세인트올라프칼리지 ▶피처칼리지 ▶스탠퍼드대 순이다.

또 캠퍼스내 음식이 우수한 대학으로는 매사추세츠 앰허스트 주립대가, 커리어서비스가 우수한 대학은 벤틀리대가, 캠퍼스 생활이 우수한 대학으로는 버지니아텍이 꼽혔다.

프린스턴리뷰는 매년 전국 361개 상위권 대학 재학생 14만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 학업 관련 내용부터 학생들의 특별 활동까지 60여개 부문에 대해 설문조사한 후 공개한다.

프린스턴리뷰는 "각 대학마다 제공하는 학과목이나 캠퍼스 문화가 다르다. 대학 순위를 통해 학생들이 특성에 맞는 캠퍼스를 찾아가 공부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각 대학에 대한 평가 내용은 프린스턴리뷰 웹사이트(www.princetonreview.com)나 서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

다음은 분야별 우수 대학 리스트.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 로즈칼리지 (테네시)

▶최고의 도서관: 시카고대학(일리노이)

▶최고의 캠퍼스 음식: 매사추세츠 앰허스트 주립대(매사추세츠)

▶최고의 기숙사: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미주리)

▶최고의 의료서비스: 위스콘신대 매디슨 캠퍼스(위스콘신)

▶가장 행복한 학생: 라이스대학(텍사스)

▶최고의 스포츠 시설: 펜실베이니아주립대(펜실베이니아)

▶최고의 파티 대학: 위스콘신대 매디슨 캠퍼스(위스콘신)

▶가장 근엄한 분위기의 대학: 브리검영 유니버시티(유타)



관련기사 교육 섹션 매주 기사 묶음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