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Overcast
63.1°

2018.09.26(WED)

Follow Us

독도 알리기에 학생들 나섰다

장제원 기자 chang.jaewon@koreadaily.com
장제원 기자 chang.jaewon@koreadaily.com

[시카고 중앙일보] 발행 2016/10/26 미주판 2면 기사입력 2016/10/25 16:21

미네소타 대학 KID 동아리…

독도의 날 행사 개최

지난 21일 미네소타 대학 KID 동아리 주최로 독도의 날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KID 제공]

지난 21일 미네소타 대학 KID 동아리 주최로 독도의 날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KID 제공]

독도 및 한국 문화 알리기에 미네소타대 한국·한인 학생들이 발벗고 나섰다.

지난 21일 미네소타 대학 KID 동아리는 대학 내 아머리홀에서 독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KID 동아리는 이날 103여 명이 방문한 행사에서 독도 및 한국문화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독도의 날 행사는 체크인, 인스타그램, 서예, 퍼즐, 독도 퀴즈, 독도 퐁 등 총 6개의 부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모두 참가해 도장을 받아오는 방문객들에게 한국 음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KID동아리의 관계자는 “연중 KID가 주최하는 가장 큰 행사로서 많은 타인종 이웃들에게 독도와 한국 문화를 재미있게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타인종 학생이 한글, 독도, K-pop 등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KID는 이어 “103명의 참가자 중 75명이 타인종이었으며 대다수가 포스터 홍보를 보고 왔다고 반응을 줘 홍보가 효과적으로 이뤄졌다”며 “방문객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도와 한국을 쉽고 재미있게 배웠다는 평을 전해줘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독도에 소녀상 세우자…경기도의회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