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디케어 수혜자는 2017년에 어떤 보험으로? [ASK미국 메디케어/건강보험-폴 선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 플래너]

폴 선 /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 플래너

▶문= LA에 거주하고 있는 메디케어 수혜자로 HMO 플랜에 가입하여 의사 방문이나 각종 검사 시 거의 비용 없이 혜택을 받아왔는데 주위에서는 더 좋은 보험으로 바꾸라고 합니다. 2017년도에 사용할 보험 회사나 플랜을 바꿀 때 선택 요령을 알고 싶습니다. 주치의는 그대로 유지하고 싶습니다.

▶답= 캘리포니아에는 여러 건강 보험 회사들이 여러 종류의 건강보험 플랜을 경쟁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플랜이나 건강 보험 회사를 변경할 계획이 있다면 다음 몇 가지 사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첫째는 건강 보험회사마다 제공되는 혜택이 조금씩 다를 뿐 아니라 각종 혜택이 해마다 바뀔 수도 있습니다. 올해 제공되던 혜택이 2017년에는 없어질 수도 있고 올해 없던 혜택이 2017년에는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내가 갖고 있는 플랜이나 건강보험 회사를 선정해준 보험 에이전트가 신뢰할 수 있는 에이전트라면 먼저 그 에이전트에게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최근 일부 에이전트가 메디케어 수혜자의 판단을 흐리게 하는 경우도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둘째는 플랜이나 건강 보험회사 선정시 제공되는 일부 혜택만 보지 말고 전반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을 따져보고 제공되는 혜택이 나에게 필요한 것인지 확인해야 하며 한국어 서비스나 의사소통이 쉽게 되는지도 중요합니다.

셋째, HMO 플랜은 일반 내과나 가정의학과의 주치의를 선정하여 진료를 받아야 하며 안과, 외과, 산부인과, 심장 내과, 위장 내과 등의 전문의 진료나 치료는 주치의를 통하여 같은 메디칼 그룹 내에서 리퍼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내가 필요로 하는 전문의가 메디칼 그룹에 포함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하므로 주치의나 메디칼 그룹 선택도 중요합니다.

넷째는 현재 복용하는 처방약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처방약 값은 어느 정도인지, 보험회사 별로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올해도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모든 메디케어 수혜자들은 본인에게 적합한 플랜이나 보험회사를 변경할 수 있는 기간을 잘 활용하기 바랍니다. 특별 가입자격(SEP)이 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연례 가입기간(AEP)을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건강 상태, 거주 지역, 재정상태, 복용 중인 약 등을 참고하여 여러 건강 보험회사 플랜을 취급하는, 신뢰할 수 있는 메디케어 건강보험 전문 플래너와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플랜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문의: 수호천사보험 (213) 503-6897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