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여성과 돈

최근의COUNTRY Financial® Security Index survey 에서 여성들이 남성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적게 재정적인 안정감을 느끼는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 수세기 동안 여성들은 정당하고 더 동등한 세상을 위하여 싸워 왔습니다. 여성들은 정부를 변화시키고 더나은 교육과 고용의 기회를 통해, 더 향상된 가족들의 삶을 위하여 싸워왔습니다. 그 노력으로 인하여 다양한 많은 분야에서의 발전과 사회적인 변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느 특정한 부분에서는, 특히 개인 재정분야 에서는 취약함을 갖고 있습니다. 특별히 개인 금융분야에서 자신감이 많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최근에 실시한 COUNTRY Financial Security Index® survey 에서 그 취약함을 찾을수 있습니다.
미국 남성 응답자 들의 약41%가 본인들의 재정 안정도가 좋다고 대답한 반면에 여성 응답자는 약 37% 가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밑에 표를 참조하시면 소수 인종으로 가면서는 그 차이가 더 커집니다.

이런 감성적인 부분을 제외하고도 미래의 개인 재정문제에 대한 낙관적인 견해 또한 대부분의 여성들이 남성들에 비하여 적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남성들이 미래의 재정문제에 대하여 여성에 비하여 조금 더 자신있어 하거나 또는 최소한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 여성들이 돈에 대한 저축이나 투자를 위한 개별적인 설계를 할때 남성들이 하는 것보다 보다 자신감이 덜 합니다.” 라고Erin Klein, Supervisor of COUNTRY Capital Management Company Sales and Business Solutions 이 말 합니다.
“여성들은 마음속에 많은 장애물이 있습니다. 그런것 들이 보험 커버리지에 대한 불확신과 그 상품의 프리미엄을 기한내에 지불하는것에 대하여 확신하지 못 합니다.”
 약 32%의 남성들이 재정안정도가 좋아 질것으로 생각합니다.
 약 25%의 여성들이 그 들의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 약 76% 가까운 사람들이 내일의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습니다.

여기서 잠깐 힘을 드리면

여성이든 남성이든, 만약에 지금 각자가 할 수있는 최선의 재정계획과 실행에서 이탈해 있다면, 지금 다시 어떤것을 할지 평가해 보고 계획을 만들고 그것에 집중하십시요.

 매월 지출에 대하여 점검하고, 어떤것이 부족한지 그 부분을 찾으세요.
 어떤 부분을 줄일수 있는지 찾고, 그 비용을 줄이세요.
 IRA 를 열거나 IRA 에 최대치를 불입하세요.
 직장 은퇴 구좌에 불입하세요.
 대학 학자금에 대하여 생각해 보세요.

최선의 방법은

내가 할 수 있는 한도의 최선과 최대치에서 저축을 하고 있는지 스스로 확인하고, 재정 안정을 이루기 위한 계획과 그에 따른 실천을 하며 자신감을 갖기를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제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