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실버스니커즈' 이용하면 헬스장 회원권 할인혜택

시니어 위한 돈 절약법
온라인·할인매장 이용하고
외식은 저녁보다 점심이 싸

은퇴를 앞둔 이들이나 은퇴자에게 '행복한 은퇴생활'에 대해 물어보면 십중팔구 '돈 걱정하지 않고 은퇴생활을 즐기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은퇴생활 현실은 은퇴 전 보다 제한된 수입을 가지고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늘 돈에 쪼들리는 것 같고 행복지수도 떨어지게 마련. 그러나 주변을 잘 살펴보면 시니어이기 때문에 돈 절약할 수 있는 방법도 많다. 은퇴한 시니어 블로거들이 귀띔하는 일상 속 생활비 절약법을 알아봤다.

▶피트니스센터 회원권 절약법=은퇴 후엔 피트니스센터 회원권 비용도 부담스럽게 느껴진다. 물론 피트니스센터 이용률이 저조하다면 과감하게 이를 끊고 조깅이나 하이킹 등으로 운동법을 바꾸는 게 좋다. 그러나 만약 꾸준히 시설을 이용해 온 이들이라면 건강보험회사들이 실버스니커즈 프로그램(silversneakers.com)을 통해 제공하는 피트니스센터 무료 혹은 할인 혜택을 이용하면 적잖은 비용 절약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 이용할 만=온라인 쇼핑의 장점은 쉽게 가격 비교가 가능하다는 것. 또 이미 물건을 구입한 이들의 구입 후기도 읽을 수 있어 구입결정에 도움이 된 다. 또 온라인 쇼핑객들에게만 제공하는 쿠폰이나 할인코드도 이용할 수 있어 같은 물건을 오프라인 매장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시니어 디스카운트=미국 내 대형 체인스토어나 레스토랑에선 시니어 디스카운트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결제 전 직원에게 시니어 디스카운트를 제공하는지 물어보는 것을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다. 할인혜택은 대략 10%정도가 대부분이고 일부 상점은 특정 요일에만 제공하는 경우도 있어 쇼핑 전 이를 웹사이트나 전화통화로 알아보는 게 좋다.



▶영수증 확인하기=그로서리 쇼핑 후 영수증을 확인하지 않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나중에 집에 와서 보면 할인혜택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따라서 계산대 모니터를 통해 물건 값이 제대로 찍히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두 번 걸음하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

▶디스카운트 스토어 이용하기=TJ맥스(T.J.Maxx)나 빅랏츠(Big Lots), 마샬스(Marshall's) 등과 같은 할인매장을 이용하면 정상가보다 최고 70%이상 할인된 금액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물론 의류의 경우 한 시즌 정도 지난 상품이 대부분이나 물건 질과 상태가 좋아 잘만 고르면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외식은 저녁보다 점심=외식을 할 경우엔 저녁식사보다 점심을 선택하는 것이 같은 메뉴라도 가격이 훨씬 싸다. 또 그루폰(groupon.com)이나 리빙소셜(livingsocial.com) 등과 소셜 커머스 업체를 이용하면 유명 레스토랑 할인 쿠폰도 쉽게 구할 수 있으므로 외식 전 이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 자주 가는 레스토랑의 경우 고객 이메일 명단에 이름을 올려놓으면 특별 이벤트나 할인행사에 초청받을 수도 있다.


이주현 객원기자 joohyunyi30@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