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애틀랜타 비즈니스] 로터스(Lotus)

둘루스 숨겨진 베트남 맛집 '로터스'
"쌀국수 국물 고기 넣고 8시간 우려"
크레페, 닭가지뚝배기, 비빔쌀국수 등

대다수의 한인들이 베트남 음식 하면 ‘쌀국수’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특히 과음을 한 다음날 속을 달래거나, 비가오는 축축한 날이면 담백하면서도 부담없는 쌀국수를 즐기기 위해 베트남 음식점을 찾는 한인들이 많다. 그러나 베트남 음식 중에는 쌀국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새우 등 각종 재료를 이용한 밥부터 월남쌈, 가지 등 야채를 사용한 요리까지 잘 살펴보면 한인들의 입맛에 꼭 맞는 음식들이 가득하다.

둘루스 H마트내 상가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 전문점 '로터스'(Lotus)는 한인 밀집지역에 숨겨진 베트남 맛집이다. 베트남 정통 요리사가 직접 요리하는 이 업소는 한인들의 입맛에 꼭 맞는 쌀국수와 베트남 요리들을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이 업소는 '쌀국수'의 맛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믿는다. 로터스에서는 진하게 우려낸 국물을 만들기 위해 각종 고기를 통째로 넣고 8시간 이상을 우려내 국물맛이 담백하면서도 진하다. 이 업소의 뉴엔 흥 매니저는 "쌀국수는 베트남 음식 중 기본이 되는 음식"이라며 "쌀국수의 맛에 의해 업소의 평가가 좌우될 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뉴엔 매니저는 "로터스의 쌀국수 국물은 단순히 MSG를 넣고 끓이는게 아니라, 고기를 통째로 넣고 8시간 이상을 우려낸다. 음식이 저렴하지만, 육수를 내기 위해 가장 많은 재료비를 사용하고 있다"고 치켜세웠다.

로터스는 차별화된 요리들도 선보이면서 한인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우선 ‘로터스’의 여러 대표 메뉴 중 ‘크레페(Crepe)’는 비주얼부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오믈렛과 유사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볶은치킨, 새우, 숙주, 소고기가 계란 크레페 안에 들어가 있어 실란초를 비롯한 온갖 야채들과 함께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이 일품이다. 또 ‘닭고기 가지 뚝배기(Eggplant basil chicken clay pot)’역시 업소가 선보이는 메뉴 중 하나다. 뉴엔 매니저는 "가지를 싫어하는 사람도 가지를 좋아하게 만들만큼 좋은 식감을 갖고 있다"며 "짜거나 싱겁지 않은 소스가 닭고기와 어우러져 한인들은 물론, 백인 고객들까지도 자주 찾는 메뉴 중 하나"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인들에게도 익히 알려진 베트남식 비빔 쌀국수(Rice vermicelli)는 한국식 비빔 국수와 달리 달달한 소스와 쌀로 만든 면, 고기와 야채가 곁들어져 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스프링 롤까지 덤으로 들어있어 일반 쌀국수 특유의 향을 좋아하지 않는 한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메뉴라고 뉴엔 매니저는 덧붙였다.

그는 "로터스에서는 다른 어느 베트남 업소보다도 같은 가격으로 푸짐한 양의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며 "10불이 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점심메뉴도 따로 선보이고 있다. 한인 미식가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소: 2550 Pleasant Hill Rd #408, Duluth, GA 30096, ▶문의: 770-622-969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