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환불 규정 파악한 후에 쇼핑 나서라

대부분 환불기간 길지만 예외 제품도 있어
일부 업체 쇼핑 제품 내년 1월까지 반품

할러데이 쇼핑 시즌이다. 세일도 중요하지만 소매업체의 환불 규정을 알고 쇼핑에 나서는 것이 현명하다. 제품 구입 때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반품할 수 있는지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소매업체의 반품 규정은 매우 다양하다. 일부 업체는 환불 기간 제한없이 쉬운 반면, 일부 업체는 며칠만 허용하고 환불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다. 고뱅킹레이트(GoBankingRates)는 주요 인기 소매업체의 환불 규정을 조사해 환불 기간 및 조건, 환불 위한 요구 사항, 선물 교환 조건 등을 소개했다.

월마트 (Walmart)

90일 안에 포장한 채 반품해야 한다. 하지만 예외 규정이 있다. 컴퓨터, 태블릿, 디지털 카메라는 15일 이내 반품해야 한다. 후불 셀폰은 14일, 선불 셀폰은 15일 이내 반납해야 한다. 하지만 11월 1일부터 12월 24일 사이에 구입한 제품 경우 반환 기간이 연장된다. 영수증이 없으면 현금 환불, 기프트카드 또는 제품 교환을 받을 수 있다.

아마존(Amazon)



대부분 제품은 30 일 안에 반품할 수 있다. 하지만 11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 배송된 제품은 내년 1월 31일까지 반품할 수 있다. 예외는 있다. 아기용품은 90일 이내 반품이 가능하다. 킨들스토어에서 구입한 책은 7일 안에 반품할 수 있다. 아마존 프레시 같은 일부 품목은 환불되지 않는다.

코스트코(Costco)

코스트코는 불만족하면 언제든지 제품 반품이 가능하지만 일부 예외가 있다. 예를 들어 TV, 컴퓨터, 카메라, 터치 스크린 태블릿 및 전자제품 및 가전제품은 90일 이내 반품해야 한다.

샘스클럽(Sam's Club)

샘스클럽은 언제든지 반품하고 환불받을 수 있다. 하지만 셀폰과 태블릿은 14일 이내 반품해야 한다. 전자제품, 게임, 영화, 음악 및 소프트웨어는 90일 이내 반품해야 한다. 그리고 음료, 담배, 안경처방전 및 콘택트렌즈 같은 특정 제품은 반품할 수 없다.

아이키아(IKEA)

아이키아는 영수증을 지참하면 365일 내 제품을 반품할 수 있는 '노 넌센스(no-nonsense)' 반품 규정이 특징이다. 만약 영수증이 없으면 구입확인을 하고 안되면 지난해 가장 낮은 판매가격으로 매장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타겟(Target)

개봉하지 않은 새 제품을 90일 이내 반품 및 교환을 해준다. 단 드론 14일, 전자제품 및 엔터테인먼트 제품 30일로 예외다. 11월 1일부터 12월 25일 사이 구입한 제품은 12월 26일부터 반품이 가능하다. 타겟 매장 카드인 레드카드(RED Card) 데빗 혹은 크레딧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모든 제품 반품에 30일이 추가된다.

올드네이비(Old Navy), 갭(Gap), 바나나리퍼블릭(Banana Republic)

올드네이비, 갭, 바나나리퍼블릭 어느 매장에서 구입하든지 영수증 혹은 구입에 사용한 크레딧카드와 함께 교환 혹은 반품할 수 있다. 11월 1일부터 12월 24일 사이 구입한 모든 제품은 내년 1월 15일 또는 45일 이내 반품할 수 있다. 선물영수증과 함께 받은 제품은 반품하면 기프트카드를 받는다. 기프트 영수증이 없는 경우 현재 판매되는 가격으로 제품 크레딧을 받는다. 최종 판매 제품은 반품할 수 없다.

홈디포(Home Depot)

홈디포는 개봉하지 않은 새 제품을 90일 이내 반품할 수 있다. 홈디포 컨수머 크레딧카드, 비즈니스 계정으로 물건을 구입한 경우 365일 이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예외가 있다. 가구, 매트리스, 러그, 발전기, 트랙터 및 전자제품은 30일 이내 반품해야 한다.

시어스(Sears)

대부분 제품은 30일이다. 11월 1일부터 12월 24일 사이 구입한 제품은 반품기간을 내년 1월 31일까지 늘려준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계절상품은 12월 25일 이후에는 반품할 수 없다. 예외도 있다. 가구는 배달된 날부터 7일 이내 반품해야 한다. 후불 셀폰은 구입한 후 14일 이내다. 음악, 영화 및 소프트웨어와 같은 품목 제품은 결함이 있는 경우에만 같은 제품으로 교환 할 수 있다.

메이시스(Macy's)

메이시스는 구입한지 1년 이내 반품을 할 수 있지만 일부 제한이 있다. 매트리스는 60~120일 사용해 본 후 원하지 않으면 14일 이내 메이시스에 연락해 반품 일정을 잡을 수 있다. 단, 85달러의 픽업 비용과 15%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베드 배스 앤 비욘드(Bed Bath & Beyond)

영수증 또는 포장 명세서가 있으면 환불받을 수 있다. 영수증이 없으면 지난 1년 동안 구매를 추적할 수 있다. 찾지 못하면 매장 크레딧이나 제품의 현재 판매 가격에서 20% 할인된 기준으로 환불 비용을 받는다. 아기용품은 똑같은 포장 상태에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T.J 맥스(T.J. Maxx)

30일 이내 사용하지 않은 제품 상태로 반품할 수 있다. 영수증 없이 또는 30일 이후 제품을 반품하면 매장 크레딧을 받게 된다. 선물 영수증도 똑같이 적용된다. TJ맥스가 제공한 반품 배송 라벨을 사용하면 환불 금액에서 9.99달러가 공제된다. 10월 16일부터 12월 24일까지 구매한 제품은 내년 1월 23일까지 반품할 수 있다.

JC 페니(JCPenney)

가장 강력한 보상 규정을 가진 소매업체 중 하나로 반품 정책 또한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영수증이 없는 경우 신분증을 제시하면 지난 45일동안 가장 낮은 판매 가격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선물 영수증과 함께 반품된 선물은 매장 기프트카드로 받는다.

가구 및 가전제품은 30일 이내, 고급 주얼리 및 전자제품은 영수증과 함께 60일 이내 반품해야 한다.

콜스(Kohl's)

고급 전자제품 반품 기간은 30일이다. 11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구입한 제품은 내년 1월 31일까지 반품이 가능하다. 매장 구매 경우 영수증이 없고 콜스가 거래내역을 찾을 수없는 경우 13주 최저 판매 가격을 기준으로 상품을 교환하거나 제품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이은영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