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좋은 후코이단 제품을 고르는 방법은? [ASK미국 건강-닉 김 건강 컨설턴트]

닉 김 / 건강 컨설턴트

▶문= 후코이단이 들어간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어떤 것들을 비교해야 하나요?

▶답= 첫 번째로 확인할 내용은 몇 가지 갈조류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이 들어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시중의 제품들을 보면 대부분 미역귀 추출 후코이단 또는 모즈쿠 추출 후코이단 이 두 가지가 모두 들어있거나 한 가지만 들어있습니다. 후코이단은 어떤 갈조류에서 추출되었는지에 따라 효능이 각기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프리미엄 제품일수록 2가지 이상의 갈조류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을 함유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 미에 대학 생물자원학부 다구치 교수팀이 실시한 실험에 따르면 모즈쿠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은 암세포 자살 유도 기능을 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미역귀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에 대한 실험도 있는데 2004년 7월 캐나다에서 개최된 제12회 국제 면역학 회의에서는 암세포가 신생 혈관을 만들어 전이하는 것을 방해하는 기능을 잘하는 후코이단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후코이단의 암세포 자살, 암세포 전이 예방의 두 가지 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모즈쿠와 미역귀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이 모두 들어간 것이 한 가지만 들어간 것보다 효과가 높을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는 원료의 안전성 확인을 위해 원료의 원산지를 아는 것이 좋습니다. 모즈쿠(큰실말)라는 갈조류는 전 세계적으로 뉴질랜드 통가와 일본 오키나와 해역 근처에서만 자랍니다. 업계에서는 일본 오키나와산을 최상급으로 인정하고 있는데 오키나와는 국가적으로는 일본이지만 일본의 최남단에 위치한, 지리적으로는 대만에 아주 가까운 섬으로 청정한 지역입니다.

미역귀는 전 세계적으로 아시아, 유럽, 남미 등 수많은 지역에서 자랍니다. 하지만 일본 미역귀는 통계에 따르면 일본 미역의 70%가 2011년 3월 발생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건 발생 인근 지역에서 자라기 때문에 후코이단의 원료가 일본산 미역귀라면 불안할 수 있습니다. 중국산과 한국산은 방사능 걱정은 없을 수 있으나 중국 바다의 오염으로 인해 중금속 문제를 일부 걱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청정지역 미역귀는 호주, 캐나다, 아르헨티나 등으로 알려져 있고 일부는 미역귀를 사용할 경우 호주, 캐나다, 아르헨티나에서 생산되는 유기농 미역귀 후코이단을 사용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후코이단 구입 시 이런 부분도 꼭 짚어보고 구입하면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의: (888) 761-1188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