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유흥주 칼럼] 중국이 둥펑(東風)을 쏘면 사드가 막는다

6.25 전쟁 중 공산군에 2번째로 서울을 빼앗기는 1.4후퇴가 있었다. 하필이면 야당 국회의원들이 1월 4일에 맞춰 중국에 간 이유가 무엇일까. 당시 중공군은 압록강을 넘어 국내로 들어와 인해전술로 공격해서 수도 서울을 점령한 것이다. 하지만 미군을 주축으로 한 한국전 참전 16개국의 항공모함 전단과 모든 전투함, 병력 수송함등을 대한해협과 동해, 서해, 부산 앞바다로 자유롭게 진입할 수 있었다. 그래서 중공군은 수십만명의 병력손실을 입고, 북쪽으로 후퇴할 수 밖에 없었다.

66년의 세월이 흘렀는데, 지금도 북한과 총뿌리를 맞대고 있는 휴전상태다. 중국과 군사동맹을 맺고 있는 북한이 휴전협정을 파기하고 다시 남침전쟁을 시작하면 중공군의 인명 피해 없이 한반도 적화를 자신있게 할 수 있는데 ‘사드’라는 걸림돌이 나타난 것이다.

한국군만으로는 막아낼 수 없다는 것을 잘아는 중국은 지금 한반도 주변의 중국 땅에 미사일 기지를 구축하고, 사정거리가 오키나와까지 타격할 수 있는 둥펑 미사일을 배치해 놓았다. 6.25 때처럼 인해전술이 아니라 동해와 서해 및 부산 앞바다로 진입하는 미군의 태평양 함대와 항모전단 등 지원군 투입과 수송함 등 보급물자를 둥펑 미사일로 수장시킬 수 있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북핵은 물론 둥펑 미사일을 막을 수 있는 사드가 한반도에 배치되면 전략이 수포로 돌아가기 때문에 중국이 기를 쓰고 사드 배치를 막으려 하는 것이다. 한반도에 근접한 중국의 동북 3성 미사일기지 5곳에 둥펑-3, 둥펑-21, 둥펑-26등을 배치해 놓고 있으면서 미군의 대만해협 진입을 막기 위해서라고 변명하는데, 대만해협에 가까운 푸젠성과 취안저우 지역에 배치하지 않고 한반도 주변에 둥펑 미사일을 배치한 의도가 분명하지 않은가.

중국 외교부가 한반도에 사드 배치를 늦추면 한국에 대한 경제 보복 조치를 중단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지난 1월 4일 베이징을 방문한 7명의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만난 자리에서다. 중국 정부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 국면을 미군의 사드 배치 철회의 기회로 활용하겠다는 속내를 드러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미 합의로 결정한 사드를 중국 가서 번복 하겠다고 내비친 야당 의원들의 반국가, 반미, 친중 사대주의 노선으로 얻는 결과는 과연 무엇일까.



북핵과 미사일이 없고 중국의 둥펑 미사일이 없다면 사드를 한국에 배치할 이유도 없다. 원인 제공을 한 북한과 중국에는 굽신하면서도 정작 넘쳐나는 자유와 경제대국으로 성장시킨 조국과 미국을 향해서 어떻게 삿대질을 하고 있는가. 일촉즉발의 안보 위기를 망각하고 중국 편들기 에 열올리는 이들에게 묻는다. 중국의 안보만 중요하고 한국의 안보는 안중에도 없다는 말인가? 작금 사드와 관련 중국에 편중된 역할을 하는 국회의원들이 더 이상 친북·친중 나팔수 역할을 그만두고 정신차리기 바란다.

유흥주/한미자유연맹 이사장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