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2.0°

2019.11.12(Tue)

김종헌 작가 개인전 개최…사회 이슈 예술가 관점 표현

황주영 기자 hwang.jooyoung@koreadaily.com
황주영 기자 hwang.jooyoung@koreadaily.com

[뉴욕 중앙일보] 발행 2017/03/10 미주판 7면 기사입력 2017/03/09 18:20

사회적인 이슈들을 독특한 방식으로 작품에 표현해온 김종헌(사진) 작가의 개인전이 시작됐다.

8일 뉴저지주 티넥의 유니버시티칼리지 아트갤러리(1000리버 로드)에서 오프닝전을 가진 김 작가는 "미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많은 이슈들이 매일같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예술가적 관점에서 이러한 문제들을 접하고자 했다"며 "테러, 이민자 문제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들을 담은 그림들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작품들은 독특하게 수많은 선들이 공백으로 남아 있는데 작가는 "기사들을 접하며 내가 아는 것은 지극히 일부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마음 한 켠의 공허함을 공백으로 남겨 표현했다"고 말했다.

시카고 아트인스티튜트에서 학사, 프랫인스티튜트에서 석사를 졸업한 김 작가는 이민아티스트 멘토링프로그램 참여 등으로 사회적 예술가로서 목소리를 높이고 있으며 뉴욕 첼시아티스트빌딩, 시카고 갤러리 312, 베티 라이머 갤러리 등에서 초대전을 열었다. 뉴욕.뉴저지와 시카고, 커네티컷주 등에서도 활발한 전시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웹사이트(www.henry-kim.com)에서 작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