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Montgomery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사회/정치 > 사람/커뮤니티
기사목록|  글자크기
미주 한인 청소년 “수학, 과학, 물리 부문 실력 겨뤄보자”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주최 ‘2017 전국수학과학 경시대회’
  • 댓글 0
[텍사스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7/03/17 13:31
  • 스크랩
달라스(북텍사스지부) ‘UT Dallas’, 휴스턴(남텍사스지부) ‘휴스턴 한인천주교회’에서 대회 개최 예정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유재훈, 이하 KSEA)가 차세대 과학기술자 양성과 한인 2세들에게 학교를 벗어서 다른 학생들과 실력을 겨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해오고 있는 ‘2017 전국 수학 과학 경시대회(National Math & Science Competition, NMSC 2017)’가 오는 4월 8일 토요일 달라스와 휴스턴 등 미 주요 도시에게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 대상은 저학년(4학년~8학년), 고학년(9학년~12학년)이다.

이번 대회는 수학, 과학, 물리 부문 등 총 3개 분야에서 대회가 펼쳐진다. 수학 부문은 시험 형식으로 출제범위는 공교육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게 출제될 예정이며 과학부문은 수학과 달리 과제수행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팀을 이뤄 주어진 과제에 맞는 결과물을 제작해 제출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물리부문은 시험 형식으로 15문제를 75분동안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물리영역은 수학에 비해 대회가 많지 않아 평소 ‘물리’에 강점이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주최측은 전했다.

KSEA 북텍사스 지부(지부장 최원재)에서는 지난 7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대회 전체 개요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달라스에서 진행되는 수학과학경시대회는 UT 달라스 Education Center에서 오후 12시 등록을 시작으로 수학과 과학, 물리 경시대회가 진행되고 동시에 학부모 세미나가 개최된다.

달라스에서 진행되는 학부모 세미나에는 대학입시 전문 상담가인 Catherine Marrs 씨가 ‘자녀에게 알맞은 최고의 대학은 어디인가?’라는 주제로 강의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고, KAPN 전 회장이자 현재 Texas Instruments(TI)에서 인력개발 부서에서 근무하는 오영석 씨가 ‘인공지능 시대를 맞는 자녀들의 직업 전망과 전공 선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세미나에는 SAT 만점을 받은 플라워마운드 고등학교의 이태원 군이 ‘대학 입학 시 필요한 SAT/ACT 시험 준비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원재 지부장(UTD 교수)은 “텍사스의 경우 엑셀런트 레벨 기준이 있지만, 객관적으로 타 주 학생들과의 실력을 겨뤄보는 기회를 갖는 것은 학생의 학업동기 및 성취, 그리고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볼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수학, 과학, 물리 영역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했다.

북텍사스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회에 공식 후원하는 달라스 한인회 유석찬 회장은 “달라스 한인회는 차세대 육성사업 및 정치력 신장에 대한 중요한 약속을 동포들에게 선언한 바 있다. 이번 경시대회를 통해 청소년 리더 육성이 잘 이뤄지는데 일조하고 싶다. 이번에도 멋진 수학과학경시대회가 되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텍사스 지부(지부장 한상준)에서는 휴스턴 한인천주교회에서 경시대회가 진행되며, 학부모들을 위한 진학상담세미나, 휴스턴 총영사관에서 진행하는 ‘자녀들의 재외국민에 관한 영사와 병역에 관한 개별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KSEA 수학과학경시대회’에 대한 등록은 웹사이트 http://www.ksea.org/nmsc에서 해당 지역을 선택하여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등록기간은 오는 3월 31일까지이며, 당일 접수도 가능하다. 온라인 조기 접수 및 두 자녀 등록 시 두 번째 자녀 등록 시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문의: 달라스 972-415-6283 / 휴스턴 832-696-9004>

조훈호 기자 / 이덕용 기자


  • 스크랩

 

인기건강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