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Montgomery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라이프/레저 > 건강
기사목록|  글자크기
[건강이야기] 목구멍 완화하는 5가지 비법
  • 댓글 0
[LA중앙일보]    발행 2017/03/20 스포츠 27면    기사입력 2017/03/19 22:39
  • 스크랩
소금물 가글링= 소금물은 음식의 산성기를 제거해 목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목구멍 표면에 생긴 감염증이나 과민증을 가라앉히는데도 도움이 된다. 가정의학과 미아 핀겔스톤 박사는 목이 아플 때 따뜻한 물 500㎖에 소금 2분의 1 티스푼을 용해시켜 1~2시간에 한 번씩 가글하면 개선 효과가 있다고 조언했다.

차가운 음료= 목안이 부었을 때는 차가운 음료가 효과를 발휘한다. 처음 몇 모금은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발목이 삐어 부었을 때 얼음찜질을 해주듯 목구멍이 부었을 때도 차가운 음료를 마시면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다. 찬 온도가 목구멍을 마비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히기 때문에 통증이 줄어든다.

산성 음식은 멀리= 위산 역류는 목구멍 통증을 악화시키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다. 대체로 산성 음식이 위산 역류를 유발할 때 목구멍 통증이 더욱 나빠지거나 장기화된다. 따라서 목이 아플 때는 탄산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다. 튀긴 음식과 오렌지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 역시 먹지 않는 편이 유리하다.

강황 끓인 차= 카레 향신료인 강황은 건강상 이점이 많다. 철분 비타민 A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심혈관계 건강을 지키고 암과 뇌 질환 예방 피부 건강 개선 효과 등이 있다. 또 강황에 든 성분은 항염증제로 기능해 목에 생긴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도 일으킨다. 강황을 끓여 차로 마시거나 소금물처럼 가글하면 된다.

약물 복용= 음식물 역류가 목구멍 통증의 주요 원인이라면 제산제 복용이 도움이 된다. 제산제는 위속 산을 중화해 역류를 막는 역할을 한다. 목구멍이 부었을 때는 소염제와 진통제가 개선 효과를 준다.


  • 스크랩

당신이 좋아할 만한 컨텐츠

 

인기건강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