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소셜평판의힘] 2017 마케팅 트렌드 #1. 모바일 환경

윤필홍 / InteliSystems대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사용환경 갈수록 증가
모바일 반응형 사이트가 경쟁력 강화에 도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몰비즈니스 마케팅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 그리고 스몰비즈니스 역시 마케팅이나 세일즈 활동에 더 높은 ROI(투자대비효과)와 고객반응을 끊임없이 추구한다.

높은 투자대비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검색, 소셜미디어, 이메일 오퍼 등 고객 반응이 높은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서 이룰 수 있다.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도 안 되거나 무시해서는 안 되겠지만, 세일즈나 마케팅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대부분의 한인 스몰비즈니스 업주들은 시간이 갈수록 온라인 마케팅에 더 많이 치중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멈추지 않는 모바일 상승



수년 전부터 급상승 해온 모바일 환경은 2016년에 완전히 자리매김을 하였고, 여전히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제 고객들은 PC라는 장소의 제한을 넘어 언제나 휴대할 수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을 통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고 있다.

잠깐 멈추고 자신에게 질문해 보자. 나는 얼마나 자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이메일을 확인하는가? 하루에 얼만큼의 시간을 소셜미디어나 유튜브 동영상, 쇼핑정보 검색에 사용하는가?

대부분의 소비자에겐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이 자연스러운 삶의 한 부분이 되었다. 따라서 스몰비즈니스 또한 모바일을 제쳐 두고 사업을 할 수 없게 됐다.

로컬 스몰비즈니스도 모바일을 활용하지 않으면 경쟁사에 고객을 빼앗길 수 있기에, 내 사업체가 모바일 시대와 새 시대의 고객에게 충분히 준비되어 있는지 점검해야 한다.

새 고객을 확보하는 것도, 기존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전달하는 것도, 매출을 늘리기 위해 쿠폰이나 스페셜 오퍼를 발송하는 것도, 내 고객을 경쟁사에 빼앗기지 않고 지키는 것도 모바일 환경을 사용할 때에 현저하게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 반응형 웹사이트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사업체를 찾았을 때 나의 웹사이트가 우선적으로 선택돼야 한다. 그 다음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가 보여지는 것이다. 지금 내 사업체가 구글 검색에서 좋은 랭킹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보자. 이 검색엔진 랭킹에 대한 내용은 차후에 자세히 다루기로 하고, 이번에는 내 웹사이트가 모바일 반응형인지 아닌지를 확인해 보자.

스마트폰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모바일 기기의 화면이나 방향에 따라 자동으로 맞춰지는가? 폰트가 잘 보이는 사이즈로 나타나고, 또 상하로만 스크롤이 되어 읽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보이는가. 만약 상하뿐 아니라, 좌우로도 움직이며 읽어야 하거나 글씨가 너무 작아서 일일이 키우며 봐야 한다면, 나의 웹사이트는 모바일 반응형이 아니다. 이런 웹사이트는 고객경험에서 점수를 잃게 돼, 고객대상에 좋은 첫 인상이나 매력을 전달하기 어렵다.

내 웹사이트가 모바일 반응형이면, 연락정보가 쉽게 보이는지 확인해보자. 그리고 클릭하면 전화가 걸리는지, 내가 전달하는 가치와 핵심 경쟁력이 분명하게 첫눈에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조정해야한다. 스페셜 오퍼나 쿠폰 등을 받기 위해 이메일이나 모바일 구독신청 오퍼도 포함하면 훨씬 좋은 반응은 물론 고객리스트도 자동으로 늘릴 수 있다.

▶문의:(703)828-5566
www.intelisystem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