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삼성 '갤럭시 S8' 베일 벗었다

버튼 없어지고 화면 커져
인공지능 '빅스비'도 탑재
미국선 오늘부터 선주문

삼성전자가 드디어 갤럭시 S8과 S8+를 공개했다.

삼성은 지난 29일 뉴욕 링컨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을 열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과 '갤럭시S8+'를 선보였다.

한눈에 감지된 변화는 폰의 홈 버튼이 사라지고 화면이 커졌다는 것이다.

실제 갤럭시S8과 갤럭시S8+의 화면 크기는 전작 대비 약 18% 커져 각각 5.8인치, 6.2인치지만 슬림한 디자인으로 한 손에 쥐는데 불편함이 없다. 여기에다 베젤이라 불리는 폰의 상하좌우 테두리를 거의 없앤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화면이 커진 느낌을 배가시켰다. 또 전면의 버튼을 없애고 전면 베젤엔 블랙 색상을 적용해 스마트폰 전면부 전체가 디스플레이인 것같은 일체감도 줬다.



삼성은 갤럭시 노트7의 아픔을 씻으려는 듯 S8 시리즈에 ▶화면의 화질과 몰입감을 극대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지능형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빅스비 ▶안면인식.카메라 등 핵심 기술을 쏟아 부었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QHD+(2960x1440) 수퍼아몰레드를 통해 화질과 몰입감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았으며 사용자가 한 화면에서 더 많은 정보의 확인도 가능하다. 화면비율은 18.5대 9로 기존 16대 9 비율의 콘텐트 뿐만 아니라 21대 9 비율의 영화 콘텐트도 모두 즐길 수 있게 최적화된 것도 특징이다.

폰의 좌측에는 처음 도입한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 전용 버튼도 눈에 띈다.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빠르고 쉽게 빅스비를 이용할 수 있다.

빅스비는 음성, 터치, 카메라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고,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할 수 있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례로 빅스비 버튼을 누르고 "오늘의 날씨는?"라고 말하면 날씨 앱이 실행되면서 날씨정보가 표시되는 것. 한마디로 인공지능(AI)의 비서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빅스비에는 사물인식 기능도 있다.

또한 갤럭시S8.S8+는 얼굴 인식 기능으로 편하게 폰의 잠금 해제를 할 수 있고 카메라도 업그레이드되면서 듀얼 픽셀 센서와 개선된 이미지 신호 처리 알고리즘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 가능하다.

여기에다 기가급 속도의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LTE.와이파이 등 성능을 한층 더 강력하게 했으며 색상도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코랄 블루, 메이플 골드 등 총 5가지로 늘었다.

다만 노트7을 의식한 듯 배터리 용량은 노트7보다 2.8% 준 3500mAH지만 삼성은 전력 소모를 20% 이상 줄이게 설계해 사용시간은 더 늘었다고 밝혔다.

한편 갤럭시 S8시리즈는 오는 4월 21일부터 국가별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미국 내 이동통신사들은 오늘(30일)부터 사전주문을 받으며 스토어 판매는 4월 21일부터다. 가격은 S8은 750달러, S8+는 850달러 선이다.


진성철 기자 jin.sungcheo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