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바이어들이 선호하는 스타일…부엌에 작은 식사 공간 설치하라

오돌도톨한 '팝콘 천장' 바꾸는게좋아

집 구조는 바꾸기 힘들어도 내부 시설은 리모델링을 통해 원하는 만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돈을 들여 주택을 손 볼 때 바이어들이 선호하는 스타일로 바꿔주게 되면 좋은 가격에 쉽게 집을 팔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내부 바닥재의 경우 카펫과 마루바닥을 균형있게 설치하면 바이어들의 시선을 끌 수 있다고 말한다.

바이어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바닥 일부는 마루로 바꿔라

실내의 모든 바닥이 카펫으로 되어 있는 집들이 있다.

아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방과 리빙룸, 복도 등 집 안 전체가 카펫으로 되어 있으면 거부감을 느낀다. 집이 오래되고 한번도 리모델링을 하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을 받기 때문이다.

요즘 트렌드가 나무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으므로 가능하면 한 공간이라도 나무를 깔아주는 것이 좋다. 실내 모두를 나무나 스톤 재질의 바닥재로 깔기가 부담스럽다면 리빙룸 등 적어도 한 두 곳 만큼은 유행하는 자재를 이용하여 바닥을 교체해 주면 집은 빨리 팔린다.

▶팝콘 천장은 교체하라

1970년 초반부터 80년대 후반에 지어진 주택 중 상당수는 실내 천장이 오돌토돌한 모습으로 만들어졌다. 흔히 말하는 '팝콘 천장'이다.

특히 1980년 이전에 건축된 집 중에는 인체에 유해한 납성분이 함유된 페인트로 팝콘 천장 칠을 했을 가능성이 높다. 팝콘 천장은 건강상으로도 나쁘지만 바이어에게 올드 하우스라는 느낌을 주게 된다. 리모델링 작업을 생각했다면 팝콘 천장을 제거하고 그냥 수평으로 만들어 하얀 색상의 페인트칠을 해주는 것이 좋다.

팝콘 천장 제거비용은 스퀘어피트 당 80~100달러 대를 생각하면 된다. 단순히 석면 함유 여부를 검사하려면 테스트를 해야되는데 비용은 샘플 검사 한 건 당 150~180달러가 소요 된다.

▶간단한 식사 공간 만들어라

실내 면적이 2000스퀘어피트 이상인 주택들은 부엌과 가까운 곳에 6~7명이 앉을 수 있는 다이닝 공간이 별도로 있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가족들이 식사를 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부들은 부엌 안에 작은 식사 공간이 또 있으면 편하다고 생각한다.

이 공간은 다이닝 룸처럼 넓을 필요는 없고 4인용의 작은 테이블이 들어갈 정도의 면적이면 충분하다.

또한 부엌 주변에 바처럼 높은 의자를 놓고 카운터 탑에서 간단하게 아침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도 바이어의 오퍼를 빨리 받아 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된다.


박원득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