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소셜평판의힘] 2017 마케팅 트렌드 #2, 검색엔진의 중요성

검색랭킹 높지 않을 때 키워드 광고가 효과
관련성 높은 내용 올리고 고객리뷰도 활용


소셜미디어나 SMS 마케팅, 모바일 앱과 다양한 툴의 활성화로 구글 등 주요 검색엔진은 2017년도 역시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자신의 위치를 지켜야 하는 트렌드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디지털 문화의 상승과 함께 검색의 양은 지금까지도 성장을 멈추지 않고 있다. 더욱이 구글은 페이스북이나 Pinterest, Twitter의 포스팅을 모두 끌어오기 때문에 관련된 전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독특한 가치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리뷰와 리스팅, 수많은 디렉토리까지 모두 한 곳에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은 검색엔진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한 매력이다.

◆로컬 업체를 위한 2가지 검색 전략

로컬 스몰비즈니스는 검색엔진에서 두 가지의 마케팅을 적절하게 실행하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 하나는 검색엔진 광고이고 다른 하나는 로컬 검색엔진 최적화이다. 둘의 차이와 활용방법을 알아보자.



◆키워드 광고전략

PPC(Pay per Click) 또는 키워드 광고로 알려진 검색엔진 광고는 인터넷에서 검색랭킹이 높지 않은 경우에 많이 사용된다. 특히 고객이 인터넷으로 찾았을 때 보이지 않으면 신규고객을 끌기 어렵다. 이때에 키워드 광고를 통해 찾는 이에게 내 사업체를 쉽게 보여줄 수 있다. 하지만, 광고비용이 높아 예전보다 투자대비 효과는 낮은 편이다.

어쩔 수 없어 하는 경우도 많다. 비용적으로 썩 내키지 않더라도 구글 광고를 계속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인터넷상의 존재 여부 때문이다. 손해가 나더라도, 안 하면 인터넷에서 찾아질 수가 없다는 것이 울면서도 겨자를 먹어야 하는 '딜레마'이다.

◆자연검색의 커다란 혜택

자연검색으로 승부를 하는 검색엔진 최적화(SEO)다. 내 지역만 집중해서 하면 비용도 몇 백 달러 정도로 줄일 수 있고, 일단 상위에 오르면 구글광고 몇 천 달러어치의 효과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검색 상위랭킹은 앞서가는 스몰비즈니스의 아이콘처럼 여겨지기도 한다. 현명한 로컬 SEO들을 알아 보자.

1. 모바일 반응형 웹사이트

구글은 이미 모바일 사용자에게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검색랭킹 영향 요소임을 밝혔다. 아직 예전 스타일의 웹사이트가 있다면, 매출을 위해서도 모바일에 친화적인 웹사이트로 바꿔야 할 때이다.

2. 관련성 콘텐트: 관련성 높은 내용을 올려라. 고객이 찾는 키워드가 웹사이트 콘텐트에 있어야 한다.

3. Internal 페이지 링크

각 페이지 링크는 검색엔진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단어배열 스타일로 만들고, 필요한 메타 정보와 설명을 꼭 포함하라. 페이지 링크 이슈는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만들면 저절로 해결되고, 메타정보는 무료 플러그인으로 해결한다.

4. Google My Business와 다양한 소셜, 리스팅

구글 비즈니스계정 클레임과 사업체 소셜미디어 페이지를 만들어서 연결하고 가끔은 활동하라. 다양한 온라인 리스팅과 업소록에서도 내 사업체를 클레임 하라. 적절한 소셜미디어 사용과 많은 리스팅에 나오는 것이 검색랭킹 또한 높여준다.

5. 온라인 리뷰 늘리기

고객리뷰는 로컬 검색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뿐 아니라, 신규고객을 불러오는 엄청난 위력을 자랑한다. 가능하면 많은 고객에게 사업체 리뷰를 부탁하고, 또 고객이 남긴 리뷰에 댓글을 달도록 하자.

▶문의:(703)828-5566, www.intelisystem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