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볼만한 곳] 애완동물에 관한 모든 것 한자리에…

1000여 마리 총출동 펫 엑스포
점프·다이빙 등 견공 환상 묘기
400여 업체 참가…즉석 입양도

애완동물을 키우고 있거나 키우고 싶어할 경우 반드시 가봐야 할 행사가 OC에서 열린다.

'세계 최대 규모의 애완동물 박람회'인 연례 아메리카 패밀리 펫 엑스포(Pet EXPO)가 오늘(28일)부터 30일까지 코스타메사의 OC페어&이벤트센터(88 Fair Dr.)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엔 1000여 마리의 애완동물이 총출동할 뿐만 아니라 관련 용품 등도 대거 전시된다.

특히 올해는 구조된 어린 호랑이와 혹없는 미니 낙타, 라마와 알파카 등도 선보인다.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강아지, 고양이, 물고기, 토끼, 각종 새와 파충류, 미니어처 가축 등 애완동물들을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지난해 행사에도 4만7000여명이 관람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우선 볼거리로는 대형 뱀, 도마뱀, 카멜레온, 이구아나, 악어 등 온갖 파충류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고 만져볼 수 있는 파충류쇼를 비롯해 독수리, 마카우, 패러킷, 카카티엘 등 애완용 새들이 총출동하는 버드쇼, 경찰견 K-9의 시범, 견공들의 프리스비 캐치, 수영장 다이빙쇼, 장애물 통과 묘기 등이 펼쳐진다. 또한 미니 돼지 경주, 강아지 경주를 비롯해 180파운드 크기의 거북이부터 미니 거북이까지 전시되는 거북이 코너, 고양이 놀이 코너, 조랑말 코너, 미니 농장 등도 마련된다.

어린이들이 직접 10갤런 크기의 어항을 장식해 출품하는 아쿠아리움 콘테스트와 괭이상어, 불가사리, 성게, 소라 등 바다 생물들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아쿠아틱 터치탱크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즉석에서 다양한 종류의 애완동물을 입양할 수 있으며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와 애완동물 사육방법, 개 훈련법 등을 알려주는 세미나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400여 업체들이 참가해 애완동물과 관련된 사료, 용품 등을 전시, 판매하며 음식부스도 이용할 수 있다.

입장료는 일반 15달러, 60세 이상 시니어 13달러, 6~12세 어린이 10달러이며 5세 이하와 군인들은 무료다. 행사 시간은 오늘(28일)과 30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자신이 기르는 애완동물을 데리고 입장할 수 없다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petexpooc.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