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말 로컬 이벤트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이다. ‘아태계 유산의 달’과 ‘싱코 데 마요’ 등 계절을 기념하는 이벤트가 한달내내 펼쳐질 예정인 5월, 첫 주말을 맞아 샌디에이고 지역에서 온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소개한다.

◇아시안 문화축제(Asian Cultural Festival)
▷일시: 6일(토) 오전 10시~오후 6시
▷장소: 미라메사 커뮤니티 팍(8575 New Salem St., San Diego, CA 92126)
샌디에이고 지역에서 매년 열리는 아시안 문화관련 이벤트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로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필리핀, 베트남, 미얀마,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타이완 등 주요 아시안 국가와 폴리네시아 국가들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보고 체험할 수 있다.
‘무술 시범’, ‘민속요리 조리시범’, ‘라면 먹기 대회’ 등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피에스타 싱코 데 마요(Fiesta Cinco De Mayo)
▷일시: 6일(토) 오전 11시~오후 10시, 5월7일(일) 오전 11시~오후 5시
▷장소: 올드 타운 샌디에이고 주립역사공원(4002 Wallace St., San Diego, CA 92110)
멕시코 최대의 경축일인 싱코 데 마요를 기해 매년 열리고 있는 축제로 올해로 34회째를 맞았다. 멕시코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즐길 수 있고 전통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싱코 데 마요는 1862년 5월5일 멕시코 군이 이그나시오 사라고사 장군의 지휘 아래 프랑스 군을 기적적으로 물리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 애완동물과 산책을(Walk for Animal)
▷일시: 6일(토) 오전 7시
▷장소: 리버티 스테이션 NTC 파크(2455 Cushing Rd., San Diego, CA 92106)
▷참가비: 성인(18세 이상) 40달러/아동 및 청소년(17세 이하) 20달러.
개나 고양이 등 애완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한번쯤 추천해주고 싶은 이벤트로 애완동물과 공원의 2마일 산책로를 걸으며 교감을 나누고 동물 사랑하는 마음을 더욱 충족시킬 수 있다고. 이날 행사로 모은 기금은 동물애호단체인 샌디에이고 휴메인 소사이어티에 기부되며 참가자들에게는 동물 티셔츠가 지급된다.

◇ 레이크 페스트(Lake Fest)
▷일시: 6일(토), 낮 12시~오후 5시
▷장소: 마운틴 호크 파크(1475 Lake Crest Dr., Chula Vista, CA 91915)
모든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축제로 ‘몬텔 조르단’, ‘언리튼 로’, ‘스프렁 몽키’와 같은 유명 밴드의 연주가 펼쳐지고 유명 로컬 크래프트 비어도 맛볼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