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학년 말 마무리하기 "아침식사·과제물 꼭 챙기세요"

[지 교사의 교실 밖 세상]
영어수준·학년말 시험 마무리
낙제과목 서머스쿨 등록해야

LA통합교육구(LAUSD) 학사 일정이 6월 9일로 끝남에 따라 각 학교는 지금부터 마무리 작업에 들어갔다. 특히 5월은 학기를 마무리하기 전 치러야하는 SBAC시험(Smarter Balanced Assessment Consortium)과 AP시험, 서머스쿨 등록과 새 학기 등록과 전학 관련 정보 업데이트 등으로 학생 뿐만 아니라 교사들에게도 정말 바쁜 시기다.

학부모들은 학교 웹사이트나 교육구 웹사이트를 통해 학교의 일정을 파악하고 그에 맞춰 자녀의 학교생활 마무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셨으면 좋겠다. 자녀가 아침을 먹고 등교하도록 하고 10시 이후에는 잠자리에 들어서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도록 도와주셨으면 한다.

학년 마무리 시험: AP시험은 그동안 배운 과목에 대한 실력을 입증하는 과정이다. SBAC 시험은 학년을 마치기 전 3학년부터 8학년, 그리고 1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치러진다. 지난 1년 동안 어느 정도 실력이 향상됐는지 평가한다. 또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이민자 학생의 경우 매년 CELDT(California English Language Development Test) 시험을 통해 이민자 학생들의 영어 수준을 점검한다.

12학년 주의사항: 12학년은 이미 진학할 대학이 정해진데다 프롬 파티나 졸업 행사 등으로 마음이 들떠서 학기말 성적에 소홀하기 쉬운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한다. 대학 입학 전에는 2학기 성적이 합산된 성적표를 제출해야 하므로 여전히 성적에 신경 써야한다.



10·11학년 준비사항: LAUSD의 학교들은 메모리얼 연휴를 마치고 돌아오는 6월 첫째 주에 학기말 시험을 보기 때문에 앞으로 남은 시간에는 자녀의 밀린 과제물이나 프로젝트에 신경을 써야한다. 이 기간은 개인적인 일로 특별히 결석을 해야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병원이나 치과 등의 약속은 여름 방학 후에 약속을 잡는 것이 좋겠다.

대학 준비를 앞둔 10학년과 11학년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다음 학년의 시간표를 다시 한번 점검하는 시간을 가질 것을 권한다. AP 과목이나 아너(Honor) 과목 수강시 잘할 수 있고 흥미가 있는 과목으로 선택을 해야 한다. 학생의 능력에 따라, 대학 전공과 관련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과목으로 택할 것 조언하고 싶다. 다른 학생과 비교해서 무리하게 선택했다가는 학기 내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그래서 AP 과목은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 방학 중에 미리 과제물을 주는 선생들도 있으니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AP담당 과목 선생과 면담을 요청하고 미리 그 과목에 대한 자문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머스쿨 챙기기: 서머 스쿨은 6월 22일부터 7월 25일까지 5주 동안 진행된다. 자녀가 주요 학과목에 D나 F학점을 받았다면 서머스쿨을 통해 보충할 수 있다. 재학 중인 학교가 아니어도 인근 학교에 등록해 다닐 수 있다. 재학중인 학교 상담교사에게 문의하여 신청과목을 정하고 신청서에 사인을 받아 원하는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새 학년 등록: 내년도 자유등록기간이 오는 19일로 마감된다. 이 기간동안 학부모는 거주지와 상관없이 원하는 학교에 자녀의 입학 혹은 전학 신청을 할 수 있다. 교육구 웹사이트(lausd.net)에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매그닛이나 SAS(상급교육학교) 신청을 못했다면 이 기간동안 신청이 가능하다. 물론 이 경우 자녀의 성적과 출석이 매우 중요하다.

지경희 카운슬러·LA고등학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