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축제재단도 소송전 뛰어드나…박윤숙 전 회장 소송 결정

공금 횡령 증거·액수 조사

한미동포재단이 소송 전에 휩싸여 제 역할을 못한 채 거액의 소송비용만 낭비하고 있는 가운데 한인사회의 또 다른 대표 단체 가운데 하나인 축제재단까지 소송 전에 돌입할 준비를 갖춰 우려를 낳고 있다.

LA한인축제재단(회장 지미 이.이사장 조갑제)은 16일 오후 재단 사무실에서 5월 임시이사회를 열고 박윤숙 전 회장의 공금횡령에 대해 소송을 제기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지난 4월 이사회에서 신임이사로 영입된 2명의 이사도 참석해 투표에 참여했다.

이날 이사진은 박윤숙 전 회장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지 여부에 대해 격론을 벌인 끝에 2차까지 가는 찬반투표를 통해 찬성 5, 반대 1로 소송을 결정했다.

1차 투표에서는 3대3으로 동수가 나와 결정을 내리지 못했고, 바로 이어진 비공개 방식의 2차 투표에서 찬성 쪽으로 표가 기울었다.



재단 측은 앞으로 이른 시일 안에 정확한 공금횡령 규모를 파악한 뒤 최종 소송 여부와 방식(민사 또는 형사소송, 또는 둘 다), 그리고 소송 진행시 변호사 비용 등 관련 경비 재원 마련 방안 등에 대해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박윤숙 전 회장의 공금횡령 여부와 그 액수에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그러나 만약 횡령을 밝힐 수 있는 확실한 증거가 나오지 않거나 액수가 미미할 경우 이에 대한 후폭풍이 불 수도 있다는 의견도 벌써 나오고 있다.

이날 이사회에서 지미 이 회장은 "(박윤숙 전 회장의 공금횡령 건에 대해) 법리적으로 처리해 타단체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면서 "정당한 제명을 했다면 정당한 징벌이 뒤따라야 하고 이를 통해 정당한 대우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또 취재진에서 동포재단과 같은 최악의 사태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자 "두 단체의 소송 성격이 전혀 다르다"면서 한인사회 발전을 위해 사용되어야 할 재단의 돈이 소모적인 장기 소송의 변호사비용으로 소진될 여지가 없다고 일축했다.

본지는 이날 소송 결정 후 박윤숙 전 회장에게 문자메시지 형식으로 대응방안을 질문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했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한국 문화 미래산업 진흥원(원장 이향수)과의 MOU 체결식을 가졌다. 또 올해 10월 중순(10/12~15)에 열릴 제44회 LA한인축제의 부스 판매율은 예년보다 더 호조를 보이며 이날까지 총 260개 부스의 74%에 해당하는 192개가 판매 완료(145개) 또는 예약(47개)됐다고 재단 실무진은 밝혔다.


김병일 기자 kim.byongi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