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정신적으로 건강한 인생관 유지하기

몽고메리 보건국 AAHI

정신적으로 건강하다는 것은 어려운 시기에도 역경을 잘 이겨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또한 ‘강인한 정신력’ 혹은 스트레스, 정신적 외상 또는 역경에 적응하는 능력이라고도 합니다. 강인한 정신력은 타고나는 것이 아닙니다. 누구든지 습득해서 보여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강인한 정신력은 일상생활 속에서든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을 때든 언제든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인한 정신력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일상생활을 잘 지탱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정신질환을 예방하고 정신적 문제에 대처할 능력을 키워줍니다. 이러한 정신건강 기법을 유지함으로써,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능력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계획 수립 및 실행, 명확한 의사소통 및 문제 해결, 격한 감정과 충동 조절, 그리고 자신과 자신의 능력에 대한 긍정적이며 자신감에 찬 시각 유지 등입니다.

 강인한 정신력 또는 정신적으로 건강한 인생관을 수립하거나 개발하는 데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하기, 지역사회 참여하기, 개인적인 즐거움 찾기, 명상하기, 목표를 위해 전진하기, 또는 휴식 등이 포함됩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하기에는 가족, 친구 또는 후원 그룹과 만남 등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할 때는 여러분을 소중하게 여기고, 여러분의 우려 사항을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과 굳건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방법은 개인적으로 소중히 여기는 좋은 목적이나 시민 단체를 위해 자원봉사를 하거나, 종교 단체에 가입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기쁨을 찾는 방법으로는 건강한 음식섭취, 충분한 수면, 운동, 그리고 약물 및 술을 멀리하기 등이 있습니다. 또한, 매일 즐길 수 있는 일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정신건강과 강인한 정신력에 도움이 되며, 배워서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명상법도 있습니다. 심호흡, 마음 챙김 명상(숨 쉴 때 흐트러지는 생각을 다시 집중하기), 시각화(모든 신경을 평화로운 장소를 상상하는 데 집중하기), 주문 반복하기 (주문:의미가 있거나 기분을 차분하게 하는 단어나 문장), 또는 태극권이나 기공 같은 명상 형태의 운동에 참여하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목표를 향해 전진할 때에는 새로운 기회나 경험을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마음가짐 일부로 새로운 활동에 참여하거나 실행해 보십시오. 달성한 업적의 목록을 작성하고, 일이 잘 안 되거나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동안 이 목록을 다시 참조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의 진척이 즉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긍정적인 요소에 집중하며, 과거 행동으로부터 배울 수 있게 하고, 또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의 틀로 전환할 수 있게 되어, 격한 감정을 더욱 자신 있게 통제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현실적 계획들을 실행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문의: 240-777-177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