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케팅트렌드] <5> 비디오활용법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한인 로컬 비즈니스 오너가 비디오를 활용해서 고객반응과 브랜드 홍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알아본다.

▶비디오 제작 비용: 사업체 비디오는 전문적으로 만들어서 올릴 수 있지만, 로컬사업주에게는 만만한 비용은 아니다. 웹사이트에 넣고 한동안 사용할 수 있는 간판 비디오는 여유만 된다면 전문적으로 만드는 것이 좋다. 비용은 3000-5000달러 정도 들어간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고객의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도록 잘 사용한다면 결코 손해 보는 장사는 아닐 것이다. 전문 비디오 업체에 맡길 수 없는 형편이라면, 내가 직접 할 수 있는 온라인 툴을 사용할 수 있다. 약간은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지만, 오히려 더 친근하고 개인적으로 보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50달러 미만으로도 내가 직접 충분히 매력적인 사업홍보 비디오를 만들 수 있으니 꼭 활용할 것을 권한다.

▶고객반응이 놀라운 비디오: Forrester Research Group은 비디오는 문자로 된 웹사이트 내용보다 검색엔진 첫 페이지에 오를 확률이 53배나 더 높다고 발표했다. 검색에서 비디오는 다른 어떤 콘텐트보다 훨씬 더 상단에 나타나는 현저하고 뚜렷한 혜택을 주는 것이다. 또한, 비디오는 같은 내용의 일반포맷보다 더 많은 클릭을 받는 장점이 있다. 온라인 광고가 예전만큼 효과적이지 않을 경우에도, 비디오 광고를 사용하면 상황은 달라질 수 있다. 고객의 주의나 반응을 끄는 매력은 일반 광고보다 훨씬 뛰어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광고예산이 제한적인 스몰비즈니스 업주에 비디오 광고는 더욱 매력적일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에도 비디오 링크를 포함하면 고객반응이 200-300% 높아진다고 한다.

▶짧고 설득력 있게 구성: 비디오를 오너가 직접 만들 때에 30초에서 1분 미만으로 짧게 만들면 좋다. 긴 비디오 메시지는 금방 꺼버리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꼭 전달할 마케팅 메시지나 세일즈 프로모션, 연락 방법 등 꼭 필요한 내용만 간결하고 설득력 있게 전달하면 충분하다.



▶개인적이고 친근한 메시지 포함: 스몰비즈니스 비디오는 전문적인 깔끔한 영상보다는 친근하고 개인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접근하는 편이 비용면에서 뿐 아니라 고객의 가슴에 더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 단골고객들의 진솔한 추천이나 오너나 매니저 또는 스태프들이 전달하는 개인적 메시지처럼 보여주면 좋다.

▶Call-to-Action 넣기: 고객대상이 어떻게 반응하길 원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야 한다. 지금 전화해서 약속을 만드는 것이든, 웹사이트나 매장방문을 격려하는 내용이든 행동을 촉구하는 Call-to-Action은 꼭 포함해야 한다.

▶연락정보 보여주기: 전화번호나 이메일, 웹사이트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안 넣고 그냥 눈에 보기 좋은 동영상으로만 채운다면, 홍보나 매출효과를 극대화할 수 없다. 고객에게 필요한 연락정보를 비디오 안에서도 꼭 보여주어야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비디오를 보여줄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해서 홍보하자. 나의 웹사이트는 물론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서 내 사업체를 자랑하자. 비디오 광고 또한 일반 광고보다 고객 반응률이 뛰어나다. 또한, 나의 사업체를 앞서가는 선두주자의 이미지와 함께 차별화 하는데도 큰 보탬을 줄 것이다.

▶문의:(703)828-5566, www.intelisystem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