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족을 돌보는 심정으로, 애완견 사랑하고 다듬는다”

West Little Rock과 Eldrige Rd 교차로에 위치한 피카부 애견 미용실(Peek-A-Boo Dog Grooming)를 방문했을때 이언 사장은 한창 고객이 맡긴 강아지를 미용시키고 있었다.

“제가 애견미용 비즈니스를 시작한 것은 한 2년정도 됐습니다. 원래 강아지들을 좋아해 집에는 강아지, 고양이 등과 식구처럼 살고 있었어요. 2년전에 이 비즈니스를 하기 전에는 평범하게 직장생활을 했었어요. 그런데 제가 동물들을 좋아하고 강아지, 고양이들과 같이 생활하다보니, 그 애들을 예쁘고 깨끗하게 단장해 줬는데, 저의 모습을 보면서 주위에서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면 좋겠다는 말들을 해주었어요. 이왕이면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면 행복해 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시작하게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왕 애견미용을 평생하려면 애견 미용자격을 따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으로 벨레어에 있는 ‘Golden Fur’라는 애견미용학교에 등록했고 교사인 Fili를 만난 것이 이언 사장에게는 정말 행운이었다고.

Golden Fur에서 애견미용 자격증을 따면서 파트타임으로 애견미용을 하거나 지인들의 강아지들을 미용시키는 일을 도와주고 있다가 현위치에 애견미용숍인 ‘Peek-A-Boo Dog Grooming’을 차린지는 한 2년정도 됐다고 한다.



애견미용을 하면서 이언 사장이 갖고 있는 신념은 “내가 다듬는 강아지들에게는 단지 자신의 미용기술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마음을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언 사장은 “요즘은 반려동물이라고 해서 강아지나 고양이들을 키우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현지인들에게 이들(강아지나 고양이등)은 가족이다. 가족을 깨끗하게 보이고 사랑할 수 있게끔 해주는 것처럼 이곳 애견미용실에 와서 예쁘게 다듬은 모습을 보면 이사람들이 너무 좋아하고, 나는 이곳에 오는 손님의 가족을 예쁘게 단장시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언 사장은 애견미용방법과 가격에서도 다른 업소와 차이를 두고 있다. 애견미용을 하는 타 업소들은 애견을 목욕시키는 것과 전체 미용을 구분하고 애견 미용의 여러 분야(트림이나 그라인딩, 치아브러싱, 털깍기 등)를 구별하지만 ‘Peek-A-Boo Dog Grooming’에서는 ‘Bath Only’와 ‘Full Groom’ 으로 구분해 트림, 그라인등과 가격들도 통합시켰다.

또한 웹사이트(www.peekaboogrooming.com)를 운영하면서 애견미용에 대한 각종 정보도 알리고, 특히 애견미용과 관련 사진을 올려놓아 고객들이 맡긴 애완견들의 ‘Before& After’를 보여주고 있다.

‘Peek-A-Boo Dog Grooming’은 13214 W. Little York Rd #F Houston, TX 77041에 위치 하며 애견 미용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이언 사장에게 전화(832-770-4951)하면 된다. Text Only: 281-387-5880

휴스턴 이덕용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