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케팅트렌드] 세일즈 자동화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판매에 집중해 즉각적인 효과 가져다 줄 수 있어
쿠폰·리뷰나 친구소개 요청 등 비용 대비 효과 커


마케팅과 세일즈는 말할 필요없이 매출과 사업성장에 필수이다. 얼만큼 마케팅이나 세일즈가 잘 되느냐에 따라 사업의 성장곡선이나 미래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효과적 홍보 전달이 열쇠

아무리 좋은 상품이나 서비스라 해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이 되지 않거나 구매욕구가 솟아나지 않는다면, 커다란 매출과 성장은 이루기 어렵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전문가들은 스몰비즈니스의 경우에도 앞으로는 마케팅 자동화가 사업성공의 열쇠 중 하나라고 말한다. 하지만, 스몰비즈니스 오너에겐 투자 금액이나 시간에 비해 결과가 늦게 따라오는 마케팅 자동화보다 거의 즉각적인 효과를 가져다주는 세일즈 자동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판매와 매출향상에 초점

마케팅 자동화나 세일즈 자동화는 원리나 기본적 과정에서 큰 차이는 없다. 다만, 단기나 중장기적 결과 또는 얼마나 세일즈에 초점을 맞추느냐에 차이를 둔다. 세일즈 자동화는 마케팅 자동화보다 좀 더 판매 쪽에 집중을 하고, 더 단기적인 세일즈 효과를 가져오도록 기획을 해 주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스몰비즈니스 세일즈 자동화

고객 니즈를 개발하기 위해 각 과정에서 전달해야 할 핵심 메시지를 적절하게 고객이 받을 수 있도록 해주고, 동시에 고객의 반응을 분석해 언제 고객에게 연락을 해야 판매 가능성을 가장 높일 수 있는지 그 타이밍도 족집게처럼 알려준다. 이런 놀라운 시스템을 스몰비즈니스 현실에 맞게 단순화하고, 고객의 즉각적 반응을 이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인 스몰비즈니스 세일즈 자동화이다.

◆스몰 비즈니스에 주는 혜택

광고나 마케팅에 비용을 많이 쏟을 수 없는 것이 대부분 로컬 업소의 현실이다. 이런 마케팅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알리고 구매를 늘리기 위한 다양하고 효과적인 소통과 메시지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대부분의 쿠폰, 리뷰 요청, 친구 소개 요청 등을 자동화한다면 어쩌면 비용 대비 가장 큰 매출을 가져올 수 있는 열쇠가 될 수 있다.

◆적절한 시간에 자동발송

종업원이나 주인이 매번 직접 보내는 것은 시간 낭비뿐 아니라 실수도 생길 수 있다. 시스템을 통해 발송 되도록 하면, 수정하기 전에는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고객의 메일이나 핸드폰에 정확하게 전송된다.

◆고객정보 자동수집

자동 발송 외에도 문의하는 고객의 연락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기능 또한 매우 편리하다. 전화가 오면 문의하는 분의 Caller ID의 정보와 시간 등이 즉시 자동으로 고객 리스트에 저장된다. 고객대상은 언제든 내 웹사이트에 방문하거나, 영업시간이 지나서 이메일이나 전화문의를 할 수도 있다.

◆똑똑한 예측기능

또한 가장 관심도가 높은 고객리스트나 판매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적절한 타이밍도 알려주기에, 직원이나 세일즈맨은 그날 가장 구매 관심이 높은 고객 대상만 추려서 연락할 수 있다. 대부분의 한인 로컬 스몰비즈니스는 아직 이런 세일즈나 마케팅 자동화를 채택하지 않고 있는 현실이지만, 실제로 사용하게 되면 경쟁사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매출과 고객을 늘리고 훨씬 더 쉽고 효과적으로 사업과 상품 등을 홍보하고 세일즈를 현저히 늘릴 수 있다.

▶문의:(703)828-5566, www.intelisystem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