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47.5°

2018.12.16(SUN)

"러, 21개주 선거시스템 해킹목표로 삼았다"

[LA중앙일보] 발행 2017/06/22 미주판 10면 기사입력 2017/06/21 20:05

국토안보부 고위 관리 증언
러, 외교관리 회담 일방 취소

지나테 맨프라 국토안보부 부차관 대행은 21일 러시아의 미국 대선개입 해킹 사건과 관련 "미국 21개 주의 선거 관련 시스템이 (러시아 해커들의) 공격 목표가 됐다는 증거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CNN방송은 이날 맨프라 부차관이 상원 청문회에 출석해 이같이 밝히면서 그러나 해킹 목표가 된 21개 주 선거 관련 시스템의 구체적인 내용을 묻는 말에는 "여기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겠다"며 상세한 언급을 삼갔다고 보도했다. 러시아의 구체적인 해킹 범위가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러시아는 21일 대선 개입과 관련 상원이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확대하는 법안을 가결한 것에 항의해 이번 주로 예정된 미 국무부 관료와의 회담을 일방 취소했다. 폭스뉴스는 이날 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이 이날 자국 외무부 홈페이지에 올린 논평을 통해 "미국 국내 정치 상황에 맞춰 취해진 대러 제재 확대는 물러난 버락 오바마 행정부에 의해 채택된 양국 관계 훼손 노선을 지속하는 것"이라고 비판하면서 이번 주로 예정된 토머스 섀넌 미 국무부 정무차관과의 회담을 취소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관련기사 트럼프 러시아 내통 특검 탄핵 기류-8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