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케팅 트렌드] 매출증대의 열쇠 - 세일즈 자동화 <2>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가게 문을 닫은 후 오는 고객문의에도
오토 팔로업한다면 매출증대 효과 커져


지난 시간에 마케팅 자동화에 대한 설명과 또 어떻게 이런 마케팅이나 세일즈 자동화가 로컬 스몰비즈니스에 현저한 비용절약과 놀라운 세일즈 효과를 가져다주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에는 좀 더 구체적인 부분을 다루겠다.

놓치지 않는 고객문의 - 고객 문의가 가게 문을 닫은 이후에 왔을 때를 생각해보자. 아무도 없는 저녁시간에 누군가 내 매장에 전화를 했다고 하면. 일반적으로는 팔로업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전화한 분의 Caller ID를 감지해서 고객 리스트에 넣거나 핸드폰으로 전화를 한 경우에는 모바일 오퍼를 받겠느냐는 문자 수신동의 요청도 보낼 수 있다. 이메일 문의인 경우엔 자동으로 특별한 오퍼나 팔로업 이메일 시리즈가 자연스럽게 보내지도록 정해놓을 수 있다.

자동 소통과 쿠폰발송 - 전화나 이메일 문의를 했을 때 바로 이런 팔로업 문자나 이메일, 쿠폰 등이 발송되고, 또 직원에게 팔로업을 요청하는 메시지까지 발송된다고 생각해보자. 실제로 내 사업체의 고객과 매출 증가에 훨씬 더 효과적으로 기여하지 않겠는가? 어떤 질문이나 문의를 한 고객에게 관련된 상품정보를 수차례 자동으로 보내준다면 받는 분은 내 고객이 될 가능성이 그만큼 더 높아진다. 지금 가장 관심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파악해서 그 정보를 이메일이나 문자로 보내며 전화연락을 촉구하는 Call to Action 문구까지 저절로 미리 꼼꼼하게 작성해 놓은 순서대로 보내진다면 그만큼 판매 가능성이 커지는 것은 당연하다.



실수없는, 똑똑한 인공지능 - 더욱이, 고객관리 DB와 연동이 되어있기 때문에 일일이 손으로 입력해야 할 필요도 없고, 고객의 전화, 이메일 또는 웹사이트 방문횟수와 보낸 시간 등을 추적해서 자동으로 기록해 주기 때문에, 누가 지금 어느 정도의 관심이 있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오늘 가장 관심이 있는, 구매할 의사가 가장 높은 분을 쉽게 추려내어 그 분들에게 판매하면, 그만큼 세일즈는 쉬워진다.

딱 맞는 타이밍 - 대부분 마케팅 자동화는 이렇게 자동으로 고객에게, 그리고 내가 미리 정해놓은 적절한 시간에 딱 맞는 메시지가 보내지도록 셋업해 놓는다. 자연스럽게 내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이메일 팔로업 시리즈를 만들고 한눈에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주며 동시에 관심레벨을 측정해서 누가 지금 살 준비가 됐는지, 누구에게 연락을 하면 판매할 가능성이 큰지도 알려준다.

업무의 생산성 증가 - 그 뿐 아니라, 직원들의 생산성도 대폭 늘려준다. 자동화 덕분에 직원 한 사람이 관리할 수 있는 고객숫자를 몇 배에서 몇십 배까지도 효과적으로 늘려준다. 일일이 메시지를 보내는 반복적인 업무를 없애주고, 보내야 할 메시지와 홍보는 미리 정해놓은 가장 적절한 때에 저절로 보내주기 때문이다.

효과를 보는 업종 - 많은 한인 비즈니스 오너들은 도대체 이런 자동화를 어떤 업종에 사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 할 수도 있다. 대답은 거의 모든 소비자 대상이나 소매업체이면 상당한 혜택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레스토랑, 미용실, 스킨케어 등 다양한 소매업체에서 현명하게 활용해서 고객과 매출을 지금보다 더 쉽게 늘릴 수 있다. 고객 리스트를 자동으로 늘려나가고 그 분들을 더 자주 매장으로 올 수 있도록 자동으로 오퍼나 리뷰 또는 고객소개 요청 등을 보내어 사업의 매출의 기회를 극대화해 볼 것을 권한다.

▶문의:(703)828-5566, www.intelisystem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