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케팅 트렌드] 매출증대의 열쇠 - 세일즈 자동화 <3>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카페·미용실·식당 등 소매업 혜택 커
고객 마음 사로잡고 탁월한 편의 제공


지난 2회에 걸쳐 세일즈 자동화가 왜 로컬 스몰비즈니스 오너에게 고객과 매출을 현저히 늘리고 동시에 광고나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실제로 매출향상에 초점을 맞추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생산성 향상이 얼마나 높아지는 지에 대해서도 나누었다.

▶가장 큰 혜택을 받는 업종 - 한인 로컬 비즈니스는 크게 도매, 소매, 서비스업으로 나눌 수 있다. 이 중에서 세일즈 자동화로 가장 큰 혜택을 볼 수 있는 업종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소매업이다. 레스토랑, 카페, 소매업, 의류, 미용실, 스킨/네일, 스파 등 등 고객의 반복 방문과 구매, 친구소개 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업종들이 큰 수혜자가 될 수 있다.

▶로컬 사업주와 찰떡 궁합 - 레스토랑이나 미용실, 스킨케어 등 고객을 자주 불러와야 하고 또 입소문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늘리는 데는 세일즈 자동화만큼 유리한 도구는 없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따라잡기 힘든 편의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고객반응이 탁월한 이유 #1 - 휴대폰 리스트 증가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자동으로 늘려나가는 것이 로컬 사업주에게는 매출의 지속적 성장의 드라이버가 될 수 있다. 주로 고객이 어떤 무료선물이나 할인을 받기 위해 스스로 휴대폰으로 수신동의를 요청하도록 하기 때문에, 매장 방문객이 볼 수 있도록 작은 포스터를 만들어서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면 좋다. 또한, 매니저나 종업원이 이런 무료 선물을 받도록 권유하면 훨씬 더 많은 고객의 휴대폰 리스트를 날마다 늘려갈 수 있다.

▶고객반응이 탁월한 이유 #2 - 직접 전달하는 효과

휴대폰으로 쿠폰이나 스페셜 할인을 직접 보내주는 것은 고객의 손에 직접 전달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가져온다. 예전에는 이메일로 쿠폰을 보냈을 때 반응이 높았더라도, 지금은 너무 많은 스팸에 묻혀 효과가 많이 추락했다. 하지만, 수신동의한 휴대폰으로 전달되는 업소의 메시지는 훨씬 더 개인적이고 또 언제나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반응이 탁월한 이유 #3 - 좋은 리뷰의 증가

85%의 소비자는 업소에 방문하기도 전에 옐프나 구글 등의 온라인 고객리뷰와 평판을 보고 이미 구매결정을 내린다고 발표되었다. 세일즈 자동화 중에서 매우 큰 역할을 하는 것 중 하나가 좋은 고객리뷰 증가이다. 리뷰를 관리하는 것이 결코 만만치 않다는 것은 시도해 보지 않은 업주들은 이해하지 못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리뷰 관리는 중장기적인 목적과 방향을 가지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만 하는 마라톤과 같다.

▶고객반응이 탁월한 이유 #4 - 친구소개의 증가

잘나가는 로컬 비즈니스의 공통점 중 하나는 소개를 통해 새 고객이 계속 늘어나는 것이다. 친구소개 또는 입소문이나 온라인 평판이 로컬 사업체에 미치는 영향을 실제로 조사해 보면 결코 가볍게 여길 수 없다.

▶고객반응이 탁월한 이유 #5 - 정확한 통계와 맞춤형 기능

위와 같이 자동으로 셋업해 놓고 저절로 진행되는 것이 핵심이지만, 필요에 따라 고객 리스트를 맞춤형으로 필터링해서 특별한 이벤트 행사나 홍보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과 이메일에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기능 때문에 맞춤형으로 사용할 때에는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문의:(703)828-5566, www.intelisystem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