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7.0°

2019.10.20(Sun)

한인 뉴욕 뮤지컬 화제작 'K팝' 주연

[LA중앙일보] 발행 2017/07/21 미주판 9면 기사입력 2017/07/20 23:05

USC연기석사 출신 정진우씨

정진우씨가 주연이 된 오프브로드웨이 뮤지컬 K팝의 포스터. 한국 음악시장을 소재로 제작돼 화제다.

정진우씨가 주연이 된 오프브로드웨이 뮤지컬 K팝의 포스터. 한국 음악시장을 소재로 제작돼 화제다.

"매년 한국, 중국 등 아시아 등지에서 뮤지컬을 보러오는 관객들이 늘어나는데 반면 브로드웨이는 백인 위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아시안 배우로서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연기를 하면서 입지를 넓혀 후배들의 진출로를 열어주고 싶습니다."

뮤지컬 배우 정진우(31.사진)가 오는 9월 초 뉴욕 오프브로드웨이에서 개봉이 예정된 뮤지컬 'K팝(KPOP)'의 주연 중 한명으로 발탁되었다고 브로드웨이 대표 매거진 플레이빌에 보도했다.

한국 음악시장을 소재로한 뮤지컬 'KPOP'은 뉴욕 유명극단인 마이 시어터 컴퍼니(Ma-yi Theater Company), 아스 노바(Ars Nova), 우드셰드 컬렉티브(Woodshed Collective)의 합작으로 탄생한 작품이다. 브로드웨이를 이끌어갈 중요 인물로 주목받고 있는 작가로 HBO의 걸즈, 넷플릭스 러브 등의 작가이기도 한 제이슨 킴이 극본을 쓰고 유명 안무가 제니퍼 웨버가 직접 참여한 초특급 프로젝트이다.

주인공을 맡게 된 정진우는 한국외대 법학과를 졸업했고 USC 연기 석사과정에 입학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님에도 1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장학생으로 합격했고 이 석사과정이 개설된 이래 처음으로 합격한 한국인 학생이어서 화제가 됐다.

그는 재학 중 '트와일라이트 인 LA, 1992'를 통해 LA폭동을 재조명하여 미국 내 인종간의 갈등과 미국에서 한인사회가 겪는 역경, 극복에 대한 연기를 펼치기도 했다.

아시안 배우들이 거쳐가는 전통있는 유색인종 극단 '이스트 웨스트 플레이어스'는 로스트의 대니얼 대 김, 스타트랙의 존 조, 미스사이공 마이클 케이 리 등이 몸담았던 곳으로 유명한데 정진우는 졸업과 동시에 이 극단의 뮤지컬 '라카지 오 폴(La Cage Aux Folles, 감독 팀 당 Tim Dang)'의 주인공 장 미셸 역할로 데뷔해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감독 팀 당은 정진우의 풍부한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 연기에 매료되어 캐스팅하게 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이번 캐스팅에 대해서 정진우는 보도자료를 통해, "뉴욕 브로드웨이 내의 아시안 배우의 입지를 넓히고 싶다"며 "여전히 백인위주의 뮤지컬이 많은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연기를 통해 동양인의 입지를 강화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진우=서울서 1986년1월 출생. 부산국제고 졸업, 한국외대 법학과, 군필 USC연기석사.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