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동산 가이드]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

미셸 원 / BEE부동산 부사장

정책이나 이론보다 현장 파악하는 게 중요
수요 끊이지 않는 아파트 투자도 좋은 방법


재산증식을 위해 무엇에 투자를 할까 관심을 갖게 된다. 보통 투자에는 주식이나 부동산 뮤추얼 펀드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모두 특성이 다르고 장.단점이 있다. 그리고 위험도를 줄이기 위해 투자 대상을 다양하게 분산하는 것도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디에 투자해야할까? 많은 분들이 부동산에 관심을 갖는다. 부동산 투자의 장점을 보면 부동산은 실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유형자산이고 수익과 지출 등 숫자나 조건이 훨씬 투명하다. 그래서 많은 금융 기관들이 부동산을 담보로 쉽게 융자를 해주기도 한다.

그리고 성공적 부동산 투자는 적은 돈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론 큰 돈을 가지고 시작하는 사람도 있지만, 많은 성공한 투자자들은 작은 돈을 아껴서 다운페이먼트를 할 수 있는 종잣돈을 만들어 작은 부동산을 장만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러므로 부동산에 투자를 하려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돈의 액수에 맞는 매물을 찾아서 그 부동산의 특징과 주위 환경 등 지역 정보들을 부지런히 알아보고 모든 위험요소들을 철저하게 살펴 본 후에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열심히 찾다 보면 가지고 있는 돈으로 살 수 있는 부동산은 반드시 있으며, 이것이 성공한 부동산 투자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이다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의 또 다른 조건은 발로 뛰는 것이다.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때는 부동산 정책이나 흐름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이 현장을 파악하는 것이다.

혹시 경험 부족으로 모르는 것이 있어도 직접 현장에 가서 하나하나 조사를 하다 보면 실전 경험이 쌓이고 이것이 모여 성공적인 투자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 즉 부동산 투자는 이론보다는 현장 경험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한다.

그리고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는 현재의 부동산 경기도 중요하지만 앞으로의 매물의 투자가치를 볼 줄 알아야 한다. 지금보다는 앞으로 5년 혹은 10년 후의 미래가치를 신중하게 알아보고 확신이 생긴 후에는 과감히 투자를 해야 한다. 부동산 시장엔 항상 주기가 있어서 현재 부동산시장이 좋지 않아도 당장 이익에만 급급하지 말고 철저한 투자 분석과 미래에 어떤 가치가 창출될 것인가를 판단해서 그 기회를 잡아야 한다.

한편, LA를 비롯한 남가주 지역은 인구 증가에 못 미치는 주택 공급 탓으로 수십 년간 극심한 주택난을 겪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호경기의 영향으로 일자리가 많아지고 있어 인구 유입이 계속되고, 이민자도 꾸준히 유입될 것이다. 이렇게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니 주택 가격이 계속 올라가 많은 세입자가 내 집 장만이 어려운 상황이다. 또 낮은 주택 보유율 때문에 아파트를 비롯한 임대 주택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LA시의 에릭 가세티 시장은 지난 2014년에 2021년까지 10만 가구의 새로운 주택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하였고 현재 그 목표를 어느 정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많은 신규 아파트가 건설에도 급격한 렌트 상승, 저렴한 아파트 부재 등의 부작용을 막지는 못하고 있다. 역설적으로 위의 문제들 때문에 투자자들이 아파트에 눈을 돌려야 한다.

▶문의:(818)497-894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