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하와이 왕족처럼, 카누 타고 와이키키 누벼볼까

개성 뚜렷한 오아후 섬 해변 4곳
한산한 '알라모아나'는 서핑이 제격
보호구역 '하나우마'는 열대어 천국
선셋비치는 스노클링 즐기기 좋아

하와이는 137개 섬으로 이뤄진 주다. 이 중 호놀룰루 국제공항이 있는 오아후 섬은 하와이 인구 70%가 몰려 있는 대도시다. 몰과 아웃렛이 집결한 쇼핑 천국이라는 이미지가 강한 까닭에 오아후에 대해 간과하는 사실이 있다. 오아후 역시 태평양 한가운데 떠 있는 '섬'이라는 점이다. 섬 여행지로서 매력을 한껏 드러내고 있는 오아후 해변 4곳을 직접 다녀와 비교했다.

와이키키. 오아후의 인기 해변을 가리키는 이 고유명사가 유독 한국에선 일반명사처럼 쓰인다. 워터파크·목욕탕, 심지어 레스토랑과 바에도 와이키키라는 이름을 붙여 이국적인 정취를 불러일으킨다. 와이키키가 하와이, 아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이 된 이유는 하늘에서 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 비행기가 호놀룰루 공항에 근접할 때 와이키키를 굽어볼 기회가 생기는데 2㎞가량 늘씬하게 뻗은 모래사장이 눈에 콕 박힌다.

수건 한 장 깔아 놓고 일광욕을 즐기는 일이 와이키키 최고의 유희일 수 있겠지만 가족과 함께라면 와이키키 명물, 카누 타기에 도전할 만하다. 카누는 하와이 왕족이 즐겼던 물놀이로, 아기를 안고 탈 수 있을 만큼 안전하다. 노를 저어 나갔다가 파도가 미는 힘으로 움직이면 된다. 1955년 설립된 와이키키 비치 서비스(Waikiki beach services)가 첫손에 꼽히는 카누 액티비티 업체다. 1시간 100달러.

알라모아나 비치 파크는 와이키키에서 차로 5분 정도만 가면 닿는 해변이다. 북적북적한 와이키키와 달리 유유자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해변 코앞에 산책로를 품고 있어 피크닉 장소로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다.



아무리 운동신경이 둔하더라도 하와이까지 왔다면 서핑을 하고 볼 일이다. 솔직히 와이키키는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이 워낙 많아 안전상의 이유로 서핑이 부담스럽다. 반면 알라모아나 비치 파크 바다는 서퍼를 위한 전유공간 같다. 수많은 서핑 스쿨이 이곳에 터를 잡고 초보 서퍼 강습에 나선다. 현지 서핑 업체 오하나 서프 프로젝트(Ohana surf project)는 한국어가 능통한 한국계 미국인 강사가 있다. 한 시간가량 익히면 열에 아홉은 서핑 보드 위에 올라타 파도를 가르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단다. 2시간 서핑 수업 강습료는 1인 100달러 정도다.

하와이 주정부가 67년부터 자연보호구역으로 특별 관리하고 있는 하나우마 베이는 입국 심사만큼 깐깐한 절차를 거쳐야 입장할 수 있는 해변이다. 성인 한 명에 입장료 7.5달러를 내야 하고 하와이 해양생태계에 관한 영상물을 15분간 시청해야 한다. 이게 끝이 아니다. 몸에 바른 선크림이나 태닝오일 등을 씻어 내야 비로소 입장이 허용된다. 그래서인지 양산을 쓴 사람이 많다.

불편하기도 하지만 열대어가 지천인 청정한 바다를 보고 나면 정부가 이 해변을 까다롭게 관리하는 데 오히려 고마움을 느끼게 된다. 하나우마 베이는 특히 수심이 얕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이 편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날카롭고 뾰족한 산호에 긁힐 염려가 있으니 아쿠아슈즈를 착용하는 게 좋다.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해변은 섬의 북쪽에 몰려 있다. 쉬는 날이면 서핑보드·패들보드를 차에 싣고 북쪽으로 향하는 차량 행렬이 이어진다. 노스쇼어의 선셋비치도 현지인이 즐겨 찾는 해변 중 하나다. 높다란 파도를 동력으로 바다 위 스피드를 즐기는 서퍼가 넘친다.

서퍼 초급자는 선셋비치의 높은 파도를 감내하기 쉽지 않다. 여행객이 선셋비치를 즐기는 방법은 따로 있다. 바다의 오색 빛깔 열대어를 감상하는 스노클링이다. 선셋비치 한편에 돌무더기가 자연스럽게 둑을 형성하고 있는 스노클링 포인트가 있다.

어린이도 어렵지 않게 스노클링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물결이 잔잔하다. 물속을 누비며 열대어를 찾는 재미를 누릴 수 있다. 선셋비치로 가는 길에 오아후 바다를 내려다보며 승마 체험을 할 수 있는 목장 쿠알로아랜치(Kualoa Ranch)에 들러도 좋다. 차로 10분 떨어져 있다. 체험료는 84.95달러.


하와이=글·사진 양보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