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60세 이후 피부관리법…동안의 완성은 '목 '

나이 들면서 아예 피부관리를 포기하는 시니어들도 있다. '열심히 관리한다고 더 젊어질 것도 아니고 특별한 차이가 있는 것도 아닌데 차라리 피부에 신경을 끄자'면서 피부를 방치하는 것이다. 맞다. 뭐 더 좋은 안티에이징 크림을 바른다고 있던 주름이 없어지는 것도 아니고 비싼 아이크림 바른다고 어느 날 갑자기 눈가가 팽팽해질 리 없다.

그러나 비싼 화장품과 상관없이 평소 좋은 피부관리 습관을 갖고 있는 이들은 그렇지 않은 이들에 비해 확실히 젊어 보이는 것은 물론 확연히 다른 피부 톤과 피부 결을 가지고 있는 것만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60세 이후 시니어들을 위한 피부 관리법을 알아봤다.

▶드럭스토어 브랜드 써 볼만=많은 이들이 막연하게 드럭스토어 제품은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유명 브랜드보다 품질이 떨어질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최근 드럭스토어 브랜드들도 유명 브랜드 제품 못지않은 품질과 세련된 포장으로 트렌드세터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드럭스토어 브랜드는 바로 로레알(L'Oreal). 랑콤 YSL 슈에무라 메이블린 등 유명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로레알은 이들 유명 브랜드와 함께 최신 공법을 연구하고 이를 자사의 드럭스토어 제품에도 적절히 반영하고 있어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다.



▶K뷰티 노하우를 배워라=최근 미국에서도 한국산 화장품 열풍이 거세다. 덕분에 지금껏 화장품이라 하면 메이크업이 전부라 생각했던 미국 소비자들도 K뷰티의 핵심은 메이크업이 아닌 피부관리라는데 주목하며 스킨케어 제품 구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미국 뷰티업계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미국 뷰티업계는 피부 문제를 진한 화장으로 가리는데 집중했다"며 "그러나 K뷰티의 핵심이 잡티 없이 깨끗하고 광채 나는 피부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피부 좋은 한국여성들을 따라잡기 위해 미국 화장품 회사들도 앞다퉈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뷰티 블로그를 적극 이용해라=자고 나면 신상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그 많은 제품들을 일일이 알기도 힘들거니와 광고만 봐서는 내게 맞는 제품인지 아닌지도 알 길이 없다. 이럴 때 가장 좋은 것은 유명 뷰티 블로그를 방문해 리뷰를 살펴보는 것.

이는 스킨케어 제품을 살 때도 도움이 되지만 립스틱이나 파운데이션 등과 같은 메이크업 제품을 살 때 더 요긴하다.

▶얼굴은 목부터 시작된다=성형수술로 얼굴주름은 지울 수 있을지 몰라도 목주름은 어찌할 도리가 없다. 따라서 진정한 스킨케어 고수들은 목을 얼굴과 동급으로 취급한다.

이들은 목전용 넥크림이나 보습제를 발라주고 이때마다 간단한 마사지도 잊지 않는다. 또 뷰티 전문가들은 "피부노화의 주범은 햇빛이므로 얼굴과 마찬가지로 목에도 매일 선스크린 바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주현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