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5.0°

2019.06.19(Wed)

포토맥 문학회 8월 모임, 김면기 박사 ‘스트레스’ 특강

진민재 기자 chin.minjai@koreadaily.com
진민재 기자 chin.minjai@koreadaily.com

[워싱턴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7/08/14 09:49

“긍정적 마음이 스트레스 방화벽”

모임에 참석한 회원들과 김민정 회장, 김면기 박사(앞줄 오른쪽 두, 세 번째)

모임에 참석한 회원들과 김민정 회장, 김면기 박사(앞줄 오른쪽 두, 세 번째)

김면기 박사가 스트레스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김면기 박사가 스트레스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포토맥 문학회(회장 김민정)가 지난 12일 애난데일의 설악가든에서 8월 월례모임을 갖고, 회원들의 신작을 발표했다.

이 모임에서 김희영 회원은 무더위에 지친 세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소나기를 표현한 시 ‘한여름 소나기’, 신 제시카 회원은 달라이라마의 책『조이, 기쁨의 발견』을 읽고 쓴 글 ‘기쁨’을 선보였다. 또 고영희 회원은 팍팍한 현대사회에서 도로의 분노인 로드게이지 현실을 반영한 글 ‘양보’, 김민정 회장은 한국의 노령화 된 사회에서 지하철을 무임승차하는 노인들의 현실을 반영한 글 ‘지공거사’를 각각 낭독했다.

문학회 창립 27주년을 맞아 정신과 전문의인 김면기 박사 초청 특강도 있었다. 김 박사는 ‘스트레스와 인생, 건강한 삶’을 주제로 스트레스 원인과 증상, 극복 및 치유 방법 등에 대해 강연했다.

김 박사는 “일상에서 스트레스가 곧 삶의 연속”이라며 “스스로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게 일생의 과제”라고 말했다.

김민정 회장은 “문학회원들은 아름다운 글과 작문을 통해 그 누구보다 스트레스를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상에서 증상과 극복 방법 등을 다시 한 번 짚어주신 김 박사께 감사 드린다”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포토맥 문학회 정기모임은 매달 둘째 주 토요일 오후 12시 설악가든에서 열린다.
▷문의: 301-639-3283

관련기사 포토맥포럼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