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Montgomery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경제/IT > 일반
기사목록|  글자크기
신세대 복합 쇼핑몰로 다시 태어난 가주마켓플레이스…먹고, 보고, 쉬고, 즐기고 다 되네!
  • 댓글 0
[LA중앙일보]    발행 2017/08/31 경제 5면    기사입력 2017/08/30 19:03
  • 스크랩
가주마켓 로프트 탑 3층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벤치 등이 곳곳에 마련되어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가주마켓 로프트 탑 3층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벤치 등이 곳곳에 마련되어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가주마켓플레이스

LA코리아타운은 이 지역에 거주하느냐 여부를 떠나 모든 미주 한인들에게 사실상 모국을 대신하는 존재다. LA와 캘리포니아는 물론 타주의 한인들에게도 그렇다. 한국 음식이 그리울 때 한국 문화의 훈향을 느끼고 싶을 때 한인들끼리만의 푸근한 정감을 맛보고 싶을 때 고향 찾듯 찾아가는 곳. 때문에 그저 한끼 때우고 돌아서는 곳이 아니라 식재료 사들고 서둘러 빠져나가는 곳이 아니라 여유있게 머물고 쉴 수 있는 공간이기를 기대하는 마음이 누구에게나 있다. 하지만 타운에 빽빽히 들어선 수많은 쇼핑몰과 식당, 마켓 어느 곳에도 휴식과 여유가 있는 공간을 찾기는 쉽지 않다.

가주마켓플레이스가 복합 쇼핑몰로 재탄생하면서 내건 기치는 ‘도심 속 녹색 쇼핑 공간’ 이다. 기존 쇼핑몰이나 스토어와 달리 ‘쉬고 머물며 즐기는 공간’ 을 과감히 배치하고 산뜻한 새 건물에 감각적인 스토어와 명품 식당들로만 짜여진 푸드코트 존을 설치하여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2015년 12월 1층 그로서리 마켓 오픈을 시작으로 2층 리테일 몰과 3층 푸드코트가 속속 입점 완료되어 한인 고객은 물론 타인종 젊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 속에 성업 중이다.

1층 그로서리 마켓 - 명품김치와 육류, 다양한 한국 편의식품들로 젊은 층 입맛 공략

4만 스퀘어피트 규모의 1층 마켓은 농장에서 직송하는 신선 채소와 종류 많기로 소문난 육류 코너로 경쟁 치열한 LA마켓 상권을 빠르게 장악하고 있다. 이현순 대표가 창업 초기부터 직접 담가 론칭했던 명성높은 ‘명품김치’ 를 비롯 ‘내 식구 먹일 음식’으로 조리되는 맛깔스러운 반찬들이 인기 아이템. 한국의 최신 편의 식품들과 주류 마켓의 베스트 셀러 상품들이 세심하게 갖춰져 최근 가주마켓을 찾는 젊은층의 발길이 크게 늘었다.

마켓 안쪽으로는 한인타운 최고의 회덮밥으로 이름난 ‘가주 스시&우동’ 과 손님 줄세우는 즉석 김밥집 ‘가주김밥’ 이 마켓 고객들의 식사를 책임진다. 설명이 필요없는 베스트 커피 전문점 ‘커피빈’ 과 베이커리 ‘뚜레주르’가 마켓 고객은 물론 웨스턴길의 유동 인구를 불러세우고 있다.

2층 컨셉 스토어 - 생활 밀착형 아이템들이 짜임새 있게 포진한 리테일 몰

총 13개 매장 공간에 현재까지 퍼시픽 시티뱅크, 가주 플라워, 윤스 시계점, 아리따움 등 9개 리테일숍이 영업 중이며 에뛰드 미용실, 버라이즌 휴대폰 전문점, 피부과, 어린이용품 전문점과 여성용 액세서리 카트 등이 개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주 플라워
LA다운타운에 메인 매장을 두고 있어 보다 저렴하고 싱싱한 꽃과 식물을 판매하는 플라워 숍이다.

▶가디언 컴퓨터
컴퓨터와 가정용 인터넷 네트워킹 등에 전문가의 정확한 견적과 진단으로 비용을 절약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윤스 시계점
LA최초의 명품 시계 수리 전문점으로 1980년 창업 이래 정스 백화점을 비롯 한인타운에서만 38년간 명성을 쌓아온 자타공인 시계 수리 명소.

▶동인비
정관장의 홍삼 화장품 주력 매장으로 다양한 스킨케어 기초 제품과 메이크업, 바디 헤어 제품, 프랑스 최고급 화장품을 취급한다.

▶아리따움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 한율, 마몽드 등 유명 한국 제품을 판매하는 뷰티 전문점

▶엘시스
젊고 트렌디한 한국 신상품 여성의류와 신발 가방 액세서리를 취급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상품을 소개하고 미국 전역에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씨엘 블라섬
신발, 핸드백, 러기지, 패션 주얼리 등 여성잡화가 주력 아이템으로 이탈리아와 캐나다, 한국 등지에서 수입한 브랜드 네임 아이템들이 꾸준히 업데이트 된다.

▶Louie& Dor
유아용품과 애견용품, 키친 리빙용 소품들과 각종 그릇, 화장품까지 독점 판매 아이템을 다수 구비한 매장이다. 특히 매장 내에 카페가 있는 숍인숍으로 커피를 즐기면서 상품을 구경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이색 컨셉 스토어다.

이와 함께 퍼시픽 시티뱅크가 개점한 상태이며 버라이즌 대리점, 에뛰드 미용실, 피부과. 어린이 의류 및 장난감 매장, 여성용 액세서리 카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3층 푸드코트 – 한국의 유명 외식 브랜드가 총 집결된 로프트 탑 ‘스퀘어 믹스’

기존의 쇼핑몰 푸드코트와는 격이 다른 맛집존이 가주마켓 3층에 생겼다. ‘스퀘어 믹스’ 라는 이름의 이 푸드코트는 ‘셀렉티브 다이닝’(Selective Dining) 컨셉에 따라 식당간 중복 메뉴 없이 특색 있는 대표 메뉴를 집중 소개하는 트렌디한 퓨전 식당들을 선별 구성했다. 소프트 론칭 2개월만에 소셜 미디어와 맛집 리뷰를 통한 입소문이 놀랍도록 빠르게 이어지고 있다.

▶1962 소공동 순두부
50년의 전통의 한국 순두부 전문점으로 자극성이 덜한 집밥맛의 오리지널 순두부는 물론 치즈와 소시지가 가미된 신세대 순두부 메뉴까지 갖추고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브라운 돈까스
1986년 경양식으로 출발해 한국의 대표 돈까스 체인으로 성장한 ‘브라운 돈까스’는 부페 사이즈 접시를 가득 채우는 등심과 안심 돈까스에 경양식 레스토랑의 향수 어린 입맛을 자극하는 크림 수프가 서비스된다.

▶로봇김밥
김밥 한줄에도 건강한 철학을 담는 프리미엄 김밥집 ‘로봇김밥’은 기존의 단무지 햄을 넣은 김밥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멸치와 치즈, 매운 참치등을 넣어 맛과 비주얼 모두를 잡았다.

▶그릴 타이
타이 볶음면의 대중적인 인기에 힘입어 타인종 손님의 입맛까지 공략하는 인기 만점의 타이 푸드점.

▶니뽕내뽕
이탈리아, 스페인, 태국 등 각국의 면 요리를 퓨전 스타일로 제공하며 담백한 피자 메뉴가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카페 보라
자색고구마로 만든 보라빙수와 보라아이스크림 등 웰빙 디저트를 표방하는 디저트 카페로 한국 삼청동의 1호점에 이어 LA점을 오픈, 한국 전통미가 가미된 비주얼에 부드러운 맛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 신사동 맛집으로 유명한 소바 전문점 ‘미미면가’ 가 2주 후에 오픈 예정이며 든든한 저녁 메뉴를 책임질 바비큐하우스도 오픈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특히 스퀘어믹스 앞마당 로프트탑 공간은 방문객들이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어린이 놀이기구와 휴식용 그네, 벤치와 테이블이 곳곳에 마련돼 주말이면 사람들로 북적일 만큼 인기다. 앞으로는 작은 콘서트나 어린이 공연 등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해 시에 퍼밋 신청되어 있는 상태다.


  • 스크랩

당신이 좋아할 만한 컨텐츠

 
recruit rent market car sale

인기건강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