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Montgomery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경제/IT > 생활경제/소비자
기사목록|  글자크기
한인 마켓에 '가을전어' 등장
어획량 적어 공급 부족
  • 댓글 0
[LA중앙일보]    발행 2017/09/14 경제 1면    기사입력 2017/09/13 19:36
  • 스크랩
가을을 알리는 전어의 계절이 다가왔다. 한남체인 LA지점을 찾은 한 고객이 먹기 좋게 잘라놓은 전어회를 살펴보고 있다. 김상진 기자
가을을 알리는 전어의 계절이 다가왔다. 한남체인 LA지점을 찾은 한 고객이 먹기 좋게 잘라놓은 전어회를 살펴보고 있다. 김상진 기자
'가을의 전령사'라 불리는 전어의 계절이 돌아왔다. 전어 굽는 냄새에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말처럼 가을전어의 고소함은 일품이다.

한인마켓에도 한국산 가을전어가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판매 가격은 파운드당 12.99~14.99달러.

시온마켓 LA지점 수산물코너의 한 관계자는 "요즘 한국산 전어를 찾는 손님들이 부쩍 늘었다"면서 가을전어의 인기를 전했다.

하지만 올해 전어의 물량은 예년보다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달 한국의 잦은 비로 전어 어획량이 신통치 않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부산 지역에 폭우가 내리는 등의 악천후 영향으로 한동안 공급 확대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한남체인 김태준 구매담당 이사는 "현재 22파운드짜리 한 박스만 들어온 상태"라며 "비행기로 공수해 온 활어라 더욱 인기가 많은데 물량은 한정돼 있다"고 설명했다.

가을전어는 여름 전어에 비해 불포화 지방산이 3배 더 함유돼 있는 등 영양소의 보고로 알려져 있다. 또 가을에 살이 오르고 속이 꽉 차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다.

특히 뼈가 부드러워 비늘만 쳐내고 칼집을 내어 숯불에 구워내면 노릇한 전어구이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지방 함량이 많아 굽는 내내 기름이 깊숙이 배어 풍미도 좋고 소화도 잘 된다.

홍희정 기자

  • 스크랩

 

인기건강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