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국판 '굿닥터' 산뜻한 출발

2013년작 KBS 드라마 리메이크
ABC 방영 … 첫회 시청률 동시간 톱

미국판 '굿닥터(The Good Doctor)'가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2013년 주원·문채원 주연의 KBS 드라마를 리메이크해 ABC에서 25일 오후 10시 첫 회를 선보였다.

한국 드라마 리메이크작으로 미국 지상파TV의 프라임타임대에 편성된 1호다. 미국 시청률 집계 사이트 TV바이더넘버스에 따르면 1회 방송분은 18~49세 시청자 대상 시청률 2.2%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총 시청자는 1122만명에 이른다.

2~3위와 격차도 상당하다. NBC의 '더 브레이브'와 CBS의 '스콜피온'은 각각 시청률 1.3%, 1.0%를 기록했다. 통상 미국에서는 2%대 시청률을 기록하면 성공작으로 간주한다. TV바이더넘버스는 "'굿닥터'가 기세 좋게 출발했다"며 "다음 시즌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굿닥터'는 FOX에서 선보인 '하우스'(2004~2012)로 의학 드라마 열풍을 불러일으킨 데이비드 쇼어가 작가로 참여하면서 한층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달 '국제방송영상견본시' 참석차 방한했던 제작자 대니얼 대 김은 "에피소드 13개를 먼저 찍고 반응이 좋으면 5개를 추가로 더 찍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로스트' '하와이 파이브 오' 등에 출연한 인기 한국계 배우인 그는 2014년 제작사 3AD를 설립해 한국 드라마 리메이크에 의욕을 보이고 있다. 그는 정확한 제작비 규모는 밝히지 않았으나 시즌3 이상 가야 손익분기점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



덕분에 한국 드라마 리메이크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 SBS '신의 선물'을 리메이크한 '섬웨어 비트윈(Somewhere Between)'이 지난 7월 ABC에서 여름 시즌용으로 방영된 데 이어 '굿닥터'까지 정규편성으로 선보인 덕분이다. 여름 시즌 특성상 '섬웨어 비트윈' 시청률은 0.5%대에 그쳤다.

서번트 증후군을 앓고 있는 외과 의사 숀 머피가 주인공으로 프레디 하이모어(Freddie Highmore)가 연기한다. 프레디는 92년생 영국 출신의 배우로, 2005년 개봉했던 팀 버튼 감독ㆍ조니 뎁 주연의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꼬마 '찰리'역을 맡으며 대중에게 얼굴과 이름을 알렸다.

음악 영화 '어거스트 러쉬'의 주인공으로 발탁되기도 했다. 이후 아역으로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다, 2013년에 방영된 TV시리즈 '베이츠 모텔'에서는 연쇄살인마 노먼 베이츠 역을 맡아 성인으로서의 연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전 작품들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던 그이기에, '굿 닥터'에서 그가 보여줄 연기 또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굿 닥터'는 주인공 숀 머피의 병원으로 가는 여정과 함께 시작한다. 그리고,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면서 의사 숀 머피의 모습이 등장한다. 이는 원작인 한국 드라마 '굿 닥터'와 비슷한 진행이다. 원작에서 보인 등장인물의 설정과 전반적인 스토리의 유사성을 바탕으로 원작과 비교하는 것이 리메이크된 작품의 시청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배우 주원이 연기한 박시온과 프레디 하이모어가 연기하게 될 숀 머피의 간접적인 연기대결도 본 작품이 가진 매력일 것으로 보인다.


민경원·신승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