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지금 재융자 할까? 변동모기지, 2nd HELOC 만기 홈오너!! [ASK미국 주택융자-리차드 박 주택융자오리지네이터]

리차드 박/주택융자오리지네이터

▶질= 변동 모기지로 3.75%의 이자를 내고 있습니다. 만기가 다가오고 최근 이자율이 올라서 재융자를 신청하려는데 관련 모기지 상품과 현재 재융자 이자율을 알고 싶습니다.

▶답= 변동모기지를 보유한 홈오너는 고정이자율보다 낮은 이자율을 적용받아 상대적으로 낮은 월 페이먼트를 내게 되는 혜택을 누리고 있었지만, 최근에 모기지 이자율이 일부 상승하면서 재융자를 신청하는 홈오너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변동모기지의 만기 시점이 다가오거나 , 2차 HELOC에 대한 만기 계약 기간이 만료되면서 최근 상승된 이자율의 적용과 원금 상환에 대한 부담을 안고 있는 경우의 홈오너입니다.

모기지 재융자에 따른 상품은 기간에 따라 고정과 변동모기지 두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집을 단기간 내에 이사 하거나 처분 할 계획이 있다면 현재 변동에서 3년, 5년,7년 변동 모기지로 기간을 짧게 정해 신청하는 것이 유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현재일 변동 이자율이 낮아 APR기준 5년: 3.375%, 7년: 3.5%의 낮은 이자율로 재융자가 가능합니다.

또한 장기간 주택을 보유할 필요가 있다면 10년,15년,20년,25년, 30년등 재융자 기간을 정해 본인의 경제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재융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본인의 재융자 여건에 따라 현재일 기준으로 30년: 3.75%, 15년: 3.25%의 이자율부터 재융자가 가능합니다.



만일 현재의 낮은 페이먼트를 당분간 지속하며 재융자 시기를 더 늦추기를 원하는 홈오너라면 일단 기본적인 재융자 서류를 준비해서 서류를 제출 해 놓고 일정 기간 동안 모기지 이자율의 상승 추이를 보면서 본인이 원하는 시점에서 이자율을 락인하고 재융자를 끝내도록 기다리는 것도 이후 갑자기 이자율이 오를 때를 대비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모기지 납부기간을 단축하는 재융자도 이번 기회에 재테크 차원에서 검토해볼 수 있습니다. 변동 모기지에서 20년이나 15년으로 재융자하면 많은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월 페이먼트 납부금의 약 60%가 첫달부터 원금으로 페이오프되기 때문에 재테크 측면에서 큰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융자가 가능한지에 대한 상담과 신청은 비용부담 없이 렌더 페이 프로그램으로 주택융자 라이센스를 보유한 모기지 재융자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결정할 수 있습니다.


▶ 문의 : Richard Park (Jung S Park)
- Direct: (213) 800-1922
- Fax: 213-478-0987
- E-mail: jsp6188@gmail.com
- NMLS# 422523 (Broker Asso.)

- 중앙일보 주택융자 컬럼리스트
- Koreadaily.com 주택융자 상담 전문가
- 정직과 신뢰의 주택융자 전문가가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 http://blog.koreadaily.com/media.asp?med_usrid=jsp618
- CA.NV,AZ,CO,VA,MA,GA 7개 주(State)
- 토탈 서비스:부동산매매와 모기지론을 동시에 해결해 드립니다.

리차드 박 전문가 ASK미국 상담글 모음 바로가기

리차드 박 MLO의 '주택융자·재융자의 모든 것' 블로그 바로가기

(TODAY”S RATE) 10/05/2017
-30yr Fixed : 3.75%
-15yr Fixed : 3.25%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