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Montgomery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교육 > 초중고
기사목록|  글자크기
제24회 수학 과학 경시대회
재미과학기술자협회 수학.과학 경시대회 열린다
  • 댓글 0
[뉴욕 중앙일보]    발행 2017/10/26 미주판 6면    기사입력 2017/10/26 07:44
다음달 18일 퀸즈칼리지 사이언스 빌딩 2~12학년 대상…LG.뉴욕시장상 등 시상 학부모 위한 자녀 진로 상담 프로그램도
  • 스크랩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뉴욕메트로지부가 주최하는 제24회 수학.과학 경시대회가 오는 11월 18일 오전 10시 퀸즈칼리지 사이언스 빌딩에서 개최된다.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는 2~12학년 대상 과학 경시대회가 열리고, 오후 2시부터 3시40분까지는 4~12학년을 대상으로 수학 경시대회가 진행된다. 참가 방법은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웹사이트(kmso.kseany.org/registration)에 접속해 학생 이름과 생년월일, 학년, 연락처 등의 정보를 기입하고 참가하고자 하는 경시대회를 선택하면 된다. 온라인 등록 마감은 11월 15일. 온라인에서 사전등록을 못했을 경우엔 대회 당일 현장에서 등록도 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 등록비는 35달러, 현장 등록비는 50달러다. 대회에 필요한 제반 준비물은 주최 측에서 마련하고, 전자계산기와 전자사전 등의 전자제품은 반입할 수 없다.

시상은 특별상(LG전자상, 뉴욕시장상, 퀸즈칼리지 총장상, 뉴욕총영사상)과 각 경시대회 학년별 1~3등, 장려상 등이 수여된다. 수상 여부와 성적 확인은 12월 2일 이후 경시대회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장학금이 함께 지급된다. 장학금은 뉴욕중앙일보와 LG전자, 앤드류 김 장학재단에서 협찬한다. 시상식은 12월 퀸즈칼리지에서 열리며 정확한 시상식 일정은 수상자에 개별 통보된다.

강민석 뉴욕메트로지부 회장은 "매년 학생만 200~300명, 학부모까지 합치면 500명 정도 참가하는 큰 대회"라며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여러 상과 장학금을 주어 용기를 주고, 과학 실험의 경험을 주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날 대회에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자녀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하는 학부모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강 회장은 "3년 전까지는 학부모들에게 자녀 교육에 대한 강연 형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지만 현재는 수학과 과학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학부모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질의응답과 토론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며 "학부모들의 반응이 좋아 매년 포맷을 조금씩 바꿔 발전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동찬 기자

shin.dongchan@koreadaily.com


  • 스크랩

당신이 좋아할 만한 컨텐츠

 
recruit rent market car sale

인기건강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