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6.0°

2019.12.08(Sun)

[오스틴] IKEA 라운드락 지점 오픈

[텍사스 중앙일보] 기사입력 2006/11/17 08:01

스웨덴풍 가구점 IKEA가 센트럴 텍사스에서는 처음으로 지난 11월 22일 수요일 라운드락에 전격 오픈했다.

3개월 전에 문을 연 라운드락 프리미엄 아웃렛 몰과 북쪽으로 불과 1 블록 떨어진 IKEA는 다섯 개의 풋볼 경기장을 합친 25만2천 스퀘아풋의 대규모 매장 면적을 자랑하며 직원수만도 3백여명에 이른다.

저렴한 가격의 조립식 가구와 부엌용품, 스웨덴 스타일의 미트볼, 그리고 실내 어린이 놀이터를 앞세워 미국 전 지역에 프렌차이즈를 거느리고 있는 IKEA는 이번에 라운드락에 대규모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센트럴 텍사스 지역에 프리미엄 아웃렛과 더불어 새로운 쇼핑산업의 거점을 구축하게 되었다.

닐 맥스웰 라운드락 시장은 “이번 라운드락의 IKEA 오픈으로 오스틴은 물론, 템플, 샌 안토니오 등 센트럴 텍사스 지역 여러 도시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보이며 이들의 쇼핑은 지역경제에 적지않은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또 라운드락시의 경제개발 디렉터인 조 바이닝은 “IKEA와 프리미엄 아웃렛몰 두 개의 대규모 몰이 센트럴 텍사스 지역에 새로운 흥미와 매력을 불어녛기 시작했으며 타도시의 많은 사람들이 라운드락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지난 22일 오전 9시에 오픈한 IKEA는 기념행사로 오픈직후 20분동안 2천5백개의 선물권과 선착순에 한해 의자 등을 선물로 나누어 주었으며 이날 매장은 기념상품을 받기 위해 줄을 서는 사람들로 가득했다.

특히 당일 새벽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건물주위를 둘어싸듯 줄을 서서 기다렸으며 심지어 월요일부터 매장앞에서 아예 캠프를 차리고 기다리는 사람들도 적지 않았다.

도로 또한 RM 1431이 극심한 교통체증을 빚었으며 매장 주차장은 물론 주변지역 주차장까지 꽉 차는 등 주변 일대는 IKEA 오픈행사를 구경하려는 사람들로 하루종일 장사진을 이루었다.


(김진오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