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4.3°

2018.10.22(MON)

Follow Us

자녀의 언어장애 진단 및 치료법 [ASK미국-제니퍼 장 특수교육 전문 변호사]

[조인스아메리카] 기사입력 2017/10/30 14:33

제니퍼 장 특수교육 전문 변호사

▶문= 다른 또래에 비해서 말을 배우는 속도가 느린데 우리 아이가 언어장애가 있는건가요? 아니면 단지 언어 발달이 조금 느린건가요?

▶답= 장애인 교육 개선법 (Individualswith Disabilities Education Act, IDEA)에 따르면 언어장애는 구어나 문어를 사용하는데 말하기, 듣기, 생각하기, 이해하기에서 불완전한 능력을 보이는 장애를 뜻합니다.

학교생활을 성공적으로 하는데에 있어 언어능력은 학생에게 필수조건입니다. 언어장애가 학습장애로 구분되려면 아이의 학습능력에 나쁜 영향을 미쳐야합니다.

0-3세 영유아 - 조기 개입 서비스 (Early Intervention)

조기 개입 서비스는 의사소통 장애가 있거나 섭식장애가 있는 0-3세의 영유아에게 제공됩니다. 신체, 인지, 의사소통, 정서, 적응 등의 특수장애가 있는 유아는 장애인 교육 개선법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Act, IDEA)에 따라 조기 개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규정되어있습니다.

부모님과의사는 언어 발달이정표에 따라 아이가 언어장애가 있는지 판단합니다. 발달이정표는 http://children.webmd.com/guide/speech-and-language-development-age-1-to-3-year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12 공립학교 학생

만약 자녀분의 언어문제가 학습능력에 방해가 된다면, 예를 들어 아이가 말을 더듬기 때문에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학교에 문서로 말과 언어능력 평가를 요청해야 합니다. 그 후에 언어장애 병리사가 아이의 전체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게 됩니다. 만약 자녀분이 언어장애 치료를 위한 특수교육에 적합하다는 결과가 나오면 개인별 학습프로그램 (IEP)을 통해 치료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아이가 말이 조금 더디다고 해서 꼭 언어장애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모든 아이들은 다르므로 각자의 수준에서 배우고 말하고 어울립니다. 하지만 만약 자녀분의 문제점이 언어장애라고 판단되면 저는 부모님을 도와 아이가 언어치료 서비스가 필요한지 전체적인 교육평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의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전달하는데 의도가 있으며 법적 조언이나 견해를 위한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이 기사의 내용, 포스팅 그리고 기사의 정보 열람은 변호사와 의뢰인의 관계가 성립되지 않음으로 특정 상황이나 정황에 맞추어진 법적 조언으로 해석되거나 의존될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323)931-5270

관련기사 제니퍼 장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