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A 식당 101곳'에 한식당 5곳

LA타임스 조나단 골드 선정
소반·바루·선농단·박대감네 등

LA타임스의 유명 음식 칼럼니스트인 조나단 골드가 선정한 'LA에서 가볼만한 음식점 101곳'에 한식당 5곳시 포함됐다.

조나단 골드는 10년 간 LA한인타운 내 한식당 100여 개를 찾았을 정도로 한식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소반(Soban)

LA한인타운 내 음식점 중 최고로 '소반'을 꼽았다. 특히 간장게장과 갈비찜이 일품이라고 평했다. 소반에서 직접 만든 홈메이드 소스는 간장게장의 맛을 한층 더해주고 13가지 이상의 반찬은 메인 음식을 먹기 전 테이블을 화려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 은대구조림도 소반의 일품 음식으로 평가했다.



주소 및 연락처:4001 W. Olympic Blvd., LA (323)936-9106

박대감네(Park's BBQ)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최고 등급의 고기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프라임과 와규 쇠고기와 돼지고기도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소개했다. 특히 제니 김 사장이 직접 메뉴부터 소스 개발까지 정성을 다해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대지만 고품격 음식을 맛 볼수 있다고 강조했다.

주소 및 연락처:955 S.Vermont Ave., LA (213)380-1717

바루(Baroo)

샌타모니카에 있는 발효 음식 전문 레스토랑이다. 한국인 어광 셰프가 오픈한 곳으로, '바루'는 공경하는 마음으로 음식을 올리는 의식의 '발우공양'의 뜻을 담아 지어진 이름이다. 조나단 골드는 파인애플 김치볶음밥을 가장 좋아한다고 꼽았다.

주소 및 연락처:5706 Santa Monica Blvd., LA (323)929-9288

선농단(Sun Nong Dan)

설렁탕을 일품으로 꼽았다. 설렁탕 외에 갈빗살 스튜, 갈비찜 등 10여 가지의 메뉴를 소개했다.특히 갈비찜을 먹을 때 치즈를 함께 주문하면 치즈가 녹으면서 갈비 속으로 스며들어 궁중요리와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주소 및 연락처:3470 W. 6th St., Suite 7, LA (213)365-0303

코기 BBQ(Kogi BBQ)

멕시칸 음식 타코에 한국 김치와 불고기 맛을 가미한 퓨전타코로 소개.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으로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설명했다. 특히 갈빗살 타코는 집에서 먹는 것과 같은 맛을 느끼게 해준다고 평가했다.


홍희정 기자 hong.heejung@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