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1.2°

2018.01.17(WED)

[학자금 준비하기] STEM 전문 장학금을 찾아라

[LA중앙일보] 발행 2017/11/06 미주판 20면 기사입력 2017/11/05 16:00

전문가 배출 위해 대기업 참여
소수계·여학생 꿈 실현 도와줘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학생들 사이에서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각 대학들과 기업들이 우수 학생 유치를 위해 각종 장학금 제도를 마련해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STEM 장학금을 보면 소수계와 여성들을 위한 장학금이 꽤 많다. 특히 지원자의 경제적 사정 뿐만 아니라 고교 성적과 대입시험 점수 실력을 고려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대부분이라 장학금 액수가 꽤 큰 편이다. 대입지원서를 작성하면서 학비로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 장학 프로그램에 도전해보자. 예비 대학생과 현재 대학생들도 신청할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모든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인터텍 장학금(www.intertech.com/About/Foundation/Scholarship): 엔지니어링을 전공하는 학생 5명을 선정해 최고 1만 달러의 장학금과 인턴십을 제공한다.

-스마트 장학금(smart.asee.org): 국방부에서 STEM 전공생에게 주는 전액 장학금이다. 졸업후 국방부에서 근무하길 원하는 학생이 대상이다. 장학금 외에 급여도 받는다. 내년도 지원서는 오는 12월 1일에 마감한다.

-미국토목학회 장학금(asce.org): 미국토목학회에서 제정한 장학금으로 일인당 최저 2500달러에서 최고 5000달러까지 제공한다. 전공별로 지원서 마감일이 다르다.

-미국기계학회 어워즈(asme.org): 미국기계학회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는 고등학생이나 대학생을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미국항공협회 어워즈(aiaa-awards.org): 미국항공협회에서 우주항공 또는 공학을 전공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장학금이다.

-지멘스 수학·과학·기술 경시대회(siemenscompetition.discoveryeducaiton.com): 독일의 세계적 종합 전기제품 제조회사인 지멘스에서 주관하는 경시대회 우승자 및 파이널리스트에게 최저 1000달러에서 최고 10만 달러까지 지급한다.

-인텔 과학 탤런트 서치(student.societyforscience.org): 인텔사에서 주관하는 경시대회의 준결승진출자에게 1000달러씩 장학금을 제공한다. 결승 진출자에게는 별도의 상금이 있다.

◆ 여학생을 위한 장학금

-구글 아니타 보그 추모 장학금(www.womentechmakers.com/scholars): 공학분야 여성 리더를 후원하기 위해 구글에서 제정한 장학금이다. 컴퓨터학 또는 컴퓨터 엔지니어 전공 여성에게 구글이 1만 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팔란티르 장학금(palantir.com/college/scholarship):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제공하는 장학금이다. 컴퓨터학 또는 STEM 분야 전공 여학생에게 1인당 1500달러에서 1만 달러까지 지원한다.

-여성엔지니어협회 장학금(swe.org): 여성엔지니어협회에서 제공하는 장학금과 펠로십으로 엔지니어링, 엔지니어링 테크놀로지, 또는 컴퓨터학을 전공하는 대학 및 대학원생에게 1000달러에서 최고 2만 달러까지 지원한다.

-여성 테크놀로지 장학프로그램(www.trustvip.com/community-support-service/trustvip.com): 2년제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다닐 예정인 여학생에게 2500달러씩 지원한다.

-여성지구과학자협회 장학금(http://awg.org/awards): 지구과학 전공 예정자에게 장학금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소수계를 위한 장학금

-게이츠밀레니엄 장학금(gmsp.org): 한인 학생들이 많이 신청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컴퓨터학·교육학·공학·도서학·수학·공중보건 및 공중보건학 분야를 전공하는 소수계 학생에게 학비 및 생활비를 지원한다.

-제록스 테크니컬 소수계 장학금(www.xerox.com/jobs/minority-scholarships/escr.html): 기술 및 공학 분야 전공 학생들에게 최고 1만 달러까지 지원한다.

-구글 라임장학금(google.com/edu/students):구글에서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컴퓨터학이나 컴퓨터 엔지니어링을 전공하는 장애 학생에게 1만 달러를 지원한다.

-제너레이션 구글 장학금(google.com/edu/students): 소외계층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1인당 1만 달러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국립보건원(NIH) 대학생 장학금(www.training.nih.gov/programs): 소외계층 학생들로 생의학 및 보건 관련 연구를 하는 행동·사회학 전공자에게 1인당 최고 2만 달러를 지급한다. 수헤자는 4년동안 계속 지원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장학금(https://careers.microsoft.com/students/scholarshipscareers.microsoft.com): 소수계 및 여학생, 장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내년 2월 9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있다.

◆기타

STEM 외에 일반 장학금 정보를 알고 싶으면 아메리카드림장학금 웹사이트(scholarshipamerica.org)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현재 지원서를 받고 있는 장학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교육 섹션 매주 기사 묶음

Branded Content

 

오늘의 핫이슈

달라스 프랜차이즈 엑스포 한국어 특별 세미나 ,인천행 왕복 항공 티켓 경품

포토 뉴스

Follow Us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