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환경 오염이 없는 세상

한국학교 워싱턴협의회 제16회 백일장 장원
김서영/워싱턴통합한국학교 VA 캠퍼스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은 우리한테 어떤 영향을 줄까요? 물, 석탄, 철, 나무, 음식, 우리의 생활 속에 가장 많이 필요한 것들은 대부분 환경에서 왔습니다. 또 환경은 우리를 즐겁게 해 주기도 합니다. 저는 깨끗한 공기를 마시면서 자전거를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스트레스와 피로가 풀리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우리한테 큰 영향을 주는 환경이 오염된다면 우리의 생활은 어떻게 변할까요?

주위를 둘러보면 우리가 사는 지구는 이미 변화하고 있습니다. 대기오염, 수질오염, 토양오염 때 문에 지구가 점점 병들고 있다는 것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왜 이러한 문제들이 발생했을까요? 바로 우리가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지 못해서 이러한 문제들이 생긴 것입니다. 제가 이러한 환경문제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얼마 전에 뉴욕에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부 터입니다. 그때 길에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보고 전 세계가 이런 상태로 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을 했습니다. 그 날부터 매일 환경오염이 없는 세상을 말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세대 사람들까지 깨끗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살기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환경오염이 없는 세상을 만들게 해결책을 몇 가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첫째, 대기 오염을 없애기 위한 방법입니다. 대기오염은 쓰레기 소각, 공장과 자동차 매연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기오염은 환경한테 피해를 주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의 건강한테도 피해를 줍니다. 계속적으로 나쁜 공기를 마시면 숨쉬기가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해결책 중의 하나는 자동차 대신에 자전거나 전기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자전거는 자동차같이 매연이나 나쁜 물질을 배출하지 않아서 친환경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알링턴 같은 도시들은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 편리하게 자전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많이 보급되고 있는 전기자동차는 전기로 운영하기 때문에 매연을 배출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는 수질오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수질오염은 쓰레기, 기름, 플라스틱 등이 불법으로 물에 방출되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각 가정에서 흘러나오는 생활 하수들도 수질오염의 큰 원인입니다. 예를 들면 저희 집 주변에 깨끗했던 시냇물이 있는데 지금은 거품이 떠다니고 안 좋은 냄새가 나는 시냇물로 바뀌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수질오염이 우리에게 어떤 피해를 주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쓰레기와 폐수, 플라스틱을 함부로 아무 데나 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했으면 수질오염을 개선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토양오염을 막기 위한 해결 방법입니다. 토양오염은 주로 쓰레기 때문에 생깁니다.



넘쳐나는 쓰레기를 처리할 시설이 없어 땅에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쓰레기에서 나오는 물들 이 토양으로 스며들어서 토양을 오염시키는 것입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일 인당 일 년 동안 버리는 쓰레기양이 750kg이라고 합니다. 저는 음식물 쓰레기가 제일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 먹고 남은 음식을 그냥 버리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버리기 전에 ‘내가 정말 이것을 버려야 할까?’ 하고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와같이 저는 대기, 수질, 토양 오염을 막기 위한 자기가 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실천해 나가면 환경 오염이 없는 세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자기가 할 수 있는 해결책을 실천해 보기를 바랍니다. 시작은 늦었다 해도 매일 꾸준히 노력하면 깨끗한 환경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습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