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Montgomery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사회/정치 > 일반
기사목록|  글자크기
추미애 민주당 대표 워싱턴 방문…북핵 평화적 해법 모색
오늘 저녁 동포간담회
  • 댓글 0
[워싱턴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7/11/14 06:18
  • 스크랩
추미애 대표(사진) 등 더불어민주당 방미순방단 16명이 오늘(14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워싱턴을 방문한다.

추 대표와 방미순방단은 14일(화) 오후 6시 30분 우래옥에서 워싱턴동포간담회를 시작으로 워싱턴포스트지 인터뷰, 연방의원 면담 등을 진행한다. 추 대표의 방미에는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경협 의원과 당 국제위원장인 홍익표 의원, 임종성·윤호중·김정우 의원, 김현 대변인이 동행한다.

추 대표는 동포간담회에서 ‘평화와 통일은 시대의 요구’를 주제로 발표한다. 문재인 정부의 대북 정책, 트럼프 대통령 방한 이후 한반도 정세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15일(수)부터는 미 주류사회 인사들을 만나 한미동맹을 기반으로한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법을 찾는다. 한미FTA 재협상과 관련해 경제협력의 중요성도 강조할 방침이다. 15일(수) 오전에는 워싱턴포스트의 조쉬 로긴 기자와 인터뷰를 가진 뒤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 주최 세미나에 참석한다.

오후에는 낸시 펠로시 민주당 하원 원내대표와 벤 카딘(민) 상원 외교위 간사, 에드 로이스(공) 하원 외교위원장, 코리 가드너(공) 상원 동아태소위원장과 면담할 계획이다.

16일 오전에는 워싱턴DC 래이번 빌딩에서 코리안코커스 조찬간담회에 참석한 뒤 백악관 부보좌관과 면담한다. 오후에는 뉴욕으로 이동해 동포간담회와 뉴욕타임즈 인터뷰 등을 진행하고, 18일 대한항공편으로 귀국한다.

추 대표는 경북여고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1982년 제24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춘천지방법원과 인천지방법원, 전주지방법원, 광주고등법원 판사로 근무했다. 1996년 제15대 국회의원 당선을 시작으로 16대·18대·19대·20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심재훈 기자 shim.jaehoon@koreadaily.com

  • 스크랩

당신이 좋아할 만한 컨텐츠

 
recruit rent market car sale

인기건강상품